네이버 뉴스 변경되었습니다. 구독하고 있는 언론사가 가장 먼저 노출이 됩니다. 기존 큐레이팅 된 뉴스가 보이던 화면은 사라졌습니다. 최신 인기 있는 뉴스 사용자가 좋아할 만한 뉴스를 보여주던 탭이 사라졌습니다. 

 

정치, 경제, 사회, 생활/문화, IT/과학, 세계, 랭킹, 신문보기, 오피니언, TV, 팩트체크는 기존과 같이 유지됩니다. 지금 인기 있는 나와 비슷한 연령 또는 비슷한 취향을 가진 사람이 보고 있는 뉴스를 종합적으로 보여주던 탭이 사라졌습니다. 

 

 

평소 좋아하는 언론사가 있다면 해당 언론사의 정보만 볼 수 있어서 좋겠지만 다양한 최신 인기 있는 뉴스를 보던 유저라면 조금 불편합니다. 구독으로 특정 신문사만 볼 생각이면 해당 언론사에 직접 접속을 해서 보는 것이 편합니다. 

 

개편된 네이버 뉴스 UI는 헤드라인도 눈에 잘 안들어옵니다. 지금 인기 있는 뉴스가 무엇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이제 구글 뉴스나 직접 언론사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더 편해보입니다. 선거도 있고 뉴스 선별 알고리즘에 대한 불신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불편합니다. 

 

실시간 인기 검색어도 사라지고 뉴스도 불편해지고 네이버 포탈의 기능은 점점 퇴색되어 갑니다. 

 

모바일 사파리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네이버 뉴스 탭을 자주 사용했습니다. 이제는 뉴스 확인은 구글 뉴스 앱이나 뉴스를 모아서 볼 수 있는 앱으로 대체해야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