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클라우드가 서비스가 종료가 됩니다. 2015년 12월 31일 다음 클라우드 서비스가 완전히 종료가 됩니다. 6월1일 서비스 종료 공지, 파일 백업 툴 제공, 신규 가입을 중단한 상태입니다. 7월 31일 백업, 파일 다운로드 기능을 제외한 모든 기능 제공을 중단한다고 합니다. 



다음 클라우드를 자주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100GB 이벤트가 당첨이 되어서 요긴한게 사용하고 있던 서비스 였습니다. 갑자기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하니 사용자들은 당혹스러운 상황입니다. 새로운 클라우드 서비스로 이동이 시작되었습니다. 


다음 클라우드 서비스 종료 하는 이유는 지금의 모습으로 서비스를 유지하기 어려움이 있다는 결론에 서비스를 종료한단고 다음 카카오측에서 공지로 알렸습니다. 그러면서 PC 파일 백업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음 카카오록 합병이후 차츰 서비스를 줄이고 있습니다. 


PC 파일 백업툴은 http://info.cloud.daum.net/notice/guide_backup.html에 가면 다운로드 및 사용법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용량면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던 다음 클라우드가 없어진다고 하니 있을때는 몰랐는데 없어 진다고 하니 아쉬움 마음이 큽니다. 




copy.com


잠시 광고 및 추천을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새로운 클라우드 서비스를 찾고 있다면 copy.com을 추천합니다. 다양한 플랫폼을 제공하고 기본을 제공하는 용량도 드롭박스보다 많습니다. 추천인 시스템을 통해서 자신의 용량을 계속 늘려갈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가입하지 않으셨다면 요기를 눌러서 가입을 하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copy.com?r=3oRksc 해당 url로 가입을 하시면 저에게 5GB 보너스를 용량을 얻게 됩니다. 혹시 가입을 하실 분들은 해당 url로 가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