땀냄새 보다 더욱 독한 빨래 쉰내

대중 교통을 이용하다 보면 다양한 악취를 맡게됩니다. 운동을 하고 온사람의 땀냄새, 위생 상태가 좋지않아서 발생하는 냄새, 그리고 독가스까지 다채로운 향기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장마철이 다가오면서 무서운 악취가 하나 더 우리에게 추가 되었습니다. 바로 옷에서 나는 쉰내 입니다.

어떨때는 땀 냄새의 악취보다 강력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불쾌감을 선사합니다. 여름철 더운 날씨 탓에 땀을 흘려서 빨래 횟수가 증가하고 습한 기온때문에 빨래가 잘 마르지 않아서 쉰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혼자 사는 남자의 경우 빨래에 민감하지 않아서 쉰내 나는 옷을 입고 활동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을 합니다. 주위에 챙겨주는 사람이 있다면 그나마 다행이지만 혼자 사는 자취생들은 열악한 환경에서 장마철 뽀송뽀송한 빨래를 하기란 쉬운일이 아닙니다.


날씨가 습하니깐 이라고 넘길 수 있지만 자신과 주변 사람들을 위해서 여름철에는 빨래에 대해서 좀 더 신경을 써야 되지 않나 생각이듭니다. 빨래에서 냄새가 나는 이유는 빨래가 덜 행구어 졌거나, 제대로 건조 되지 않았기 때문에 발생을 합니다. 장마철에는 습한 날씨 때문에 곰팡이나, 세균이 번식하여 냄새가 납니다.



이런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헹굼 시 섬유유연제를 사용한다 거나 따뜻한 물에 세탁을 한다. 또는 선풍기를 이용해서 빨래 마르는 시간을 단축 시킨다. 다리미를 이용해서 빨래를 말림과 동시에 살균 작용으로 세균 번식을 막을 수 있습니다. 빨래를 할때 식초를 한두방울 넣어 주면 쉰내 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식초를 첨가한 섬유유연제도 출시된거 보면 효과가 있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