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습기 제거 방법 

 

고온 다습한 여름날씨 끈적끈적한 집안의 습기를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여름철에 무더위와 함께 습기때문에 잠못이루는 밤에서 해방 되기 위해서 집안에 있는 습기를 제거하는 방법은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가능합니다.

 

 

 

 

 

1. 신문지 활용하기

신문지를 이용해서 이불, 옷 사이 사이 끼워놓으면 습기를 제할 수 있습니다. 비오는 날에 빨래를 널 때 빨래 사이에 신문지를 같이 널어 주면 신문지가 습기를 빨아들여서 빨래가 마르는데도 도움이된다고 합니다.

 

 

 

 

 

2. 양초 키기

허브 양초와 같이 방안의 공기를 정화하기 위해서 양초를 많이 사용을 하는데요. 양초가 연소를 하면서 주변에 있는 습기도 같이 흡수를 합니다. 습기를 잡으면서 은은한 양초향으로 집안의 향기까지 좋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제습기, 에어컨, 선풍기

가장 강력한 방법은 제습기를 이용해서 집안의 습기를 모두 빨아 먹는 것이지만, 제습기가 없는 경우에는 힘듭니다. 에어컨 또 한 제습효과에 탁월하지만 전기세를 무시못하겠죠. 가장 만만한 선풍기 또한 제습효과가 있습니다. 물론 제습기나 에어콘 만큼은 큰 효과는 없지만 방안을 공기를 순환 시기켜서 제습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숯

대기 중 미세먼지 흡착 효과와 모세관 현상 때문에 탈취, 제습, 가습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릇이나 바구니에 담아서 집안, 신발장, 옷장에 두면됩니다. 숯의 효능이 떨어졌다 싶으면 햇빛이나 전자레인지에 바짝 말려 다시 사용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