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KTX 예매 사전 기간이 발표되었습니다. 9/1 ~9/3 까지 창구 또는 인터넷을 통해서 예매가 가능합니다. 예매한 차표를 9/3 ~ 9/6일 동안 결제를 해야 됩니다. 해당 기간동안 결제를 하지 않으면 자동 취소됩니다. 역귀성 승차권은 9/15일 예매를 할 수 있습니다. 9/23 마직막으로 병합 승차권(좌석+입석) 예매가 진행됩니다.



올해는 추석 연휴가 9/26~9/29까지 입니다. 추석이 일요일이라 대체 공휴일로 하루가 더 붙어서 좀더 긴 연휴를 보낼 수 있습니다. 연휴 기간이 길다 보니 평소 명절때 보다 표를 구하기기 쉽지 않을까 예상을 해봅니다.



지금 까지 KTX를 예매를 하면서 거의 실패를 한적이 거의 없었습니다. 딱 한번 노트북과 느린 인터넷 회선으로 홈페이지가 뜨지 않아서 실패를 한 경험이 있지만 그 이후에는 한번도 KTX 예매를 놓친적이 없었습니다. 매번 성공을 해서 기쁘기도 했지만 사실 매번 긴장되는 것은 어쩔수 없는거 같습니다.


KTX 인터넷 예매를 하는데 있어서 몇가지만 명심을 한다면 쉽게 예매를 할 수 있을꺼 같습니다. 이번에 모든 분들 예매 성공을 기원하면 저만의 노하우를 몇개 공개합니다. 읽어 보시면 알겠지만 그렇게 특별한 노하우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1. 사전 준비 단계

- 코레일 아이디를 미리 확인 합니다. 당일날 갑자기 찾을려고 하면 정신도 없고 사전에 코레일 아디를 확인하고 로그인을 해봅니다.

- 원하는 차표의 시간을 미리 확인 한다. 예매를 원하는 시간의 차표의 정확한 시간을 확인하면 좀 더 빠르게 예매가 가능합니다.

- 6시 부터 시작하는 예매를 위해서 일찍 자고 10분 일찍 일어나서 준비를 하고 있자.


2. 예약 단계

- 로그인 시 한번만 클릭하자. 시스템이 변경이 되면서 대기열 시스템이 도입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로그인을 누르면 실패가 나면 다시 눌러서 로그인 될때 까지 눌러야 했는데 이제는 대기열이 생겨서 로그인 버튼을 누른 순서대로 로그인이 됩니다. 로그인 버튼을 누른 순서대로 대기열에 입장을 하므로 계속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대기열이 밀려나게 됩니다.

- 웬만하면 인터넷 익스프로러를 사용하자. 국내 대부분 사이트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 개인 차가 있겠지만 왕복으로 예약하는 것 보다 편도로 예약하는 것이 확률이 높다. 정확한 기억은 안나는데 왕복으로 예약을 하면 표가 없다고 예약이 안되어서 편도로 하나씩 예약을 하니 시간을 앞뒤로 조정을 해서 예약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3. 예약 이후

- 예약 승차권 결제기한을 꼭!! 기억하고 결제를 하자. 고생해서 얻은 기차표를 날려벌릴 수 있다.!!!




자다가 일어나서 갑자기 생각이 나서 쓴 글이라 잘못된 내용이 있을지 걱정이 됩니다. 모두들 시간 확인 잘하시고 성공하셔서 귀성길 편하게 다녀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가족들과 재밌고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