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잠을 몰아서 자는 편이라 수면 시간에 대해서 관심이 있어서 읽게 되었습니다. 3시간 수면법이라는 책입니다. 수면법에 대해서 인터넷 서점에서 검색을 하다 찾게된 책입니다. 책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하루에 3시간을 자는 방법에 대해서 서술하고 있습니다.




3시간 수면을 하면 8시간을 자는 사람 보다 많은 활동할 수 있는 시간이 확보할 수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자신이 가용할 수 있는 시간이 증가하게 됩니다. 남들 보다 많은 시간을 활용해서 자기 계발을 하자는 내용입니다. 책에서는 3시간 수면을 하기 위해서 여러가지 팁이 담겨져 있었습니다. 

 3시간 수면을 통해서 성공한 사례와 함께 실질적으로 3시간 수면을 몸에 익히는 방법에 대해서 적혀 있습니다. 최근 몸 상태가 않좋아서 완벽하게 책에서 제시하는 방식을 따라하지는 않았습니다.아침에 일찍 일어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였습니다. 컨디션이 좋아지면 책에서 말하는 방법으로 한번 도전해볼 생각입니다. 

 평소 지각을 하지 않고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을 최대한 줄여서 잠결에도 알람 시간을 수십번 변경을 하고곤햇습니다. 그렇게 조금 쪽잠을 잔다고해서 몸은 개운하지 않고 더욱 피곤함만 더욱 증가했습니다. 정해진 시간에 벌떡 일어날 수 있는 마음가짐이 필요해 보입니다. 

책을 읽으면서 3시간 수면을 해서 활동시간을 확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집중력 있게 활동할 수 있는 시간을 많이 확보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멍한 상태로 3시간 보다 집중한 1시간이 더 효율적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