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 머신 돈을 만들어 내는 기계가 있다면 얼마나 행복할까요.

 

일을 하지도 않고 가만히 있어도 돈을 만들어주는 기계가 있다면 세상 부러울 것이 없을 겁니다. 머니 머신에 대해서 예전부터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어떻게 머니 머신을 만들까 하는 고민을 했지만 아직까지 명확한 방향이 떠오르지 않습니다.

 

 

 

 

 

구글에서 머니 머신으로 며칠 동안 검색을 해봤습니다. 책에서는 Passive Income이란 용어로 수동적인 수입으로 언급이 된 적이 있다고 합니다. 능동적으로 시간과 노동을 사용하지 않고 가만히 있어서도 자동적으로 들어오는 수입입니다. 꿈만 같은 얘기입니다. 어떻게 가만히 있는데 돈을 벌 수 있을까요.

 

 

 

수동적인 수입의 종류에는 부동산, 저작권료, 배당주, 웹사이트를 통한 광고 수익이 있었습니다. 

부동산을 활용하는 방법은 임대료를 통해서 수익을 얻어 들이는 방법입니다. 건물주가 된다면 세입자들에게 임대료를 받으면 시간과 노력 없이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건물주가 되기 위해서 자본금이 있어야겠죠. 임대를 해줄 건물을 살 돈이 필요합니다. 그만한 부동산을 가지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어느 정도 자금이 있어야겠죠.

저작권료는 책을 쓴다거나 음악을 작곡해서 저작권으로 돈을 벌어 들이는 방법입니다. 이것도 쉬워 보이지는 않습니다. 유명한 작곡가들은 일 년에 수십억 원의 저작권료를 벌어 들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자신의 재능을 통해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입니다. 글을 쓰는 작가들도 책을 집필하면서 돈을 벌 수 있겠죠. 창작의 고통은 있겠지만 한번 창작하면 영원히 나의 소유물이 되므로 인기만 있다면 꾸준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배당을 주는 주식을 사서 배당금으로 수익을 얻는 방법입니다. 최근에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입니다. 주식매수를 통해서 배당금을 받는 방법입니다. 모든 주식이 배당금을 주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배당주에 대한 공부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주식이란 것이 그렇게 호락호락한 것이 아닙니다. 주식 투자가 모두 성공한다는 보장을 할 수 없습니다. 투자를 통해서 배당금 이상의 이익을 실현도 가능한 것이 주식입니다. 하지만 철저한 분석과 주식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웹사이트를 운영해서 벌어 드는 광고 수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해서 광고로 엄청난 수입을 벌어들이는 전업 블로그도 최근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렇게 많은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쉬운 일은 아닙니다. 커뮤니티 사이트를 만들어서 많은 사람이 모이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할 것입니다. 트래픽은 곧 돈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최근은 개인 방송을 통해서 엄청난 수익을 창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유튜버 플랫폼을 이용해서 영상을 제작해서 큰 인기와 부를 이룬 젊은 부자들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나에게 맞는 머니 머신은 무었을까. 한참을 고민을 하고 있지만 쉽게 답이 나오지 않습니다. 월급으로 경제력으로 여유로운 생활하는 데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어떻게 돈을 벌 수 있을까요. 구글님에게 좀 더 불어 봐야겠습니다. 일단 애드센스, 모바일앱, 인터넷 쇼핑몰, e-book, 비트코인 등이 검색이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