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식 고배당 주식 순위 확인 방법입니다. 

간편하게 네이버 증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상세한 정보를 얻고 싶을 경우 한국거래소 사이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배당 투자를 하는데 있어서 시가배당률이 중요합니다. 시가 배당률이란 배당금에 현재 주가를 나누면 구할 수 있습니다.

 

(배당금/현재 주가)X100 = 시가 배당률

 

모든 종목에 대해서 배당률을 계산하는 일은 쉽지 않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매일 종가 기준으로 배당 수익률을 알려주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한국거래소 사이트입니다. 한국 거래소 사이트를 이용하면 시가 배당률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당금은 전년 배당금 정보로 비교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배당금을 빨리 공시하는 기업도 있지만 대부분 다음해 1분기에 배당확정 공시가 올라옵니다. 

아래 링크를 누르면 한국거래소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한국거래소 사이트 배당률 확인 방법 

아래 순서대로 선택을 하면됩니다. 주식 > 세부안내> PER/PBR/배당수익률(개별종목)을 선택합니다. [12021]PER/PBR/배당수익률(개별종목)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한국거래소

 

종가, EPS, PER, BPS, PBR, 주당 배당금, 배당수익률을 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스피, 코스닥 모든 종목에 대해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배당수익률이 높은 종목을 확인하고 싶을 경우 배당수익률을 선택을 하면 오름차순, 내림차순 순으로 정렬이 됩니다

정렬된 데이터를 엑셀 파일로 다운이 가능해서 다운로드하여서 확인할 수 도 있습니다

2016년 11월 24일 다운로드한 파일 첨부합니다.

data.xls
다운로드

 

2020년 8월 31일 자료도 추가했습니다. 

20200831.xls
0.53MB

배당수익률로 정렬하면 대신증권, AJ네트웍스, 세야특수강이 상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다운로드 한 파일을 엑셀로 보기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당 순위 확인 사이트

주식 배당 순위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배당주는 대부분 시가 총액 기준으로 나열이 되어서 순위를 확인하기는 어렵습니다. www.seibro.or.kr에서는 시가배당률 순서로 �

isuetracker.tistory.com

 

 

Marketdata | 통계 | 주식 | 투자참고 | PER/PBR/배당수익률 (개별종목)

PER/PBR/배당수익률(종목) 2020/04/19 AM 07:24:05 (20분 지연 정보) PER, PBR 및 배당수익률 계산을 위한 기초 데이터는 한국상장회사협의회에서 제공하는 신뢰할 수 있는 자료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가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투자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라며, 어떠한 경우에도 증권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개별종목의 EPS, BPS, 주당배당금은

marketdata.krx.co.kr

 

오랜만에 들어가 보니 잘 안 보이네요. 맥에서 사이트 접속해서 확인해니 검색을 하면 해당 페이지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맥이라 화면이 깨지긴 하는데 위에 링크로 가면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증시자금 추이 확인 방법

금융투자협회 종합통계 사이트에서 증시자금 추이를 확인 할 수 있다. 사이트에서 다양한 지표를 확인할 수 있다. http://freesis.kofia.or.kr/ ::::: 금융투자협회 종합통계 Portal ::::: freesis.kofia.or.kr..

isuetracker.tistory.com

data.xls
0.53MB

 

 

2020년 4월 19일 기준으로 내려받은 데이터  EPS, PER, BPS, PBR, 주당 배당금, 배당수익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잠든 사이 월급 버는 미국 배당주 투자 - 소수몽키(홍승초) 베가스풍류객(임성준) 윤재홍

- 시스코시스템즈(CISCO) 배당 입금

- 미국 국채 ETF IEF

- 배당주 투자바이블

- 배당 순위 확인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