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자동차세 납부 

자동차세가 또 나왔습니다. 지난번에 낸거 같은데 또 나왔네요. 

자동차세는 매년 6월 12월 2번 납부를 해야됩니다. 올해 6월에 나온 자동차세는 소유 이전을 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세금이 크지 않았는데 이번에는 제법되네요. 이래서 자동차가 생기면 모셔만 놔도 돈이 술술 나가나 봅니다. 

 

 

자동차세 납부 기간  

납부 기간은 12/16~12/31까지 입니다. 납부 기간안에 납부를 하지 않으면 연체료가 붙습니다. 바로 당장 망설임 없이 납부하는 것이 좋을꺼 같습니다.  기간 내 미납부 시 3% 가산금이 부과가 됩니다. 3%에서 끝이 아닙니다. 

미납 세액이 30만원 이상일 경우 매월 1.2% 추가 가산금이 부과 됩니다. 60개월 간 최고 72%까지 가산금이 부과된다고합니다. 까먹고 그냥 넘겼다가는 세금 폭탄을 맞기 딱 좋습니다. 목돈으로 만들지 마시고 빨리 납부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납부 방법

 납부 방법은 다양합니다. ATM기를 이용해서 납부가 가능하고, 편의점, 홈페이지, 자동이체, 가상계좌, 전화로도 가능합니다. 

저는 가장 자주 사용하는 은행 어플 앱으로 납부를 했습니다. 국민은행 은행 어플을 이용해서 빠르게 납부를 했습니다. 지방세를 검색하면 자동으로 납부해야 되는 세금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공과금은 대부분 가상 계좌로 납부하고 있습니다. 명시된 가상계좌에 입금을 하면 바로 처리가 때문에 주로 사용하고 방법입니다.  

자동차세도 가상 계좌로 넣을까 했는데 입금자에 자신의 이름을 직접 입력하라고 명시되어 있었습니다. 그런걸로 봐서는 개인별 가상 계좌가 아니라 하나의 계좌에 여러명이 넣는 형태인거 같습니다. 담당자가 확인을 하고 처리가 되는거 같습니다.  혹시나 해서 깔끔하게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결제를 했습니다. 

인터넷으로 납부를 할려고하면 또 공인인증서를 찾아아 되고, 이것 저것 각종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를 해야되고, 크롬에서는 결제가 안될 수도 있고, 익스플로러를 껏다가 켰다가를 해야 되는데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납부를 했습니다. 

 

자동차세를 조금 할인된 가격에 납부하는 방법있습니다. 연납을 하면 할이 혜택이 있다고 하는데... 이번에는 꼭 연납 신청을해야겠습니다. 1월에 신청을 하면 10%공제가 된다고 하네요. 까먹지 말고 꼭 1월에 연납 신청을 해서 절세 혜택을 받아야 겠습니다. 

 

- 자동차 세금표

- 자동차세 납부조회 - 위텍스

- 자동차세 10% 할인 연납

- 세테크 자동차세 연납 신청 및 기간

- 위텍스 자동차세 납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