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설 기차표 예매

2018년 설 기차표 예매 일정입니다. 또 한살 먹었네요. 설 귀성길을 가장 편하게 가능 방법은 기차라고 생각됩니다. 정확한 시간에 원하는 곳에 도착이 가능한 교통 수단이라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 명절에 자동차로 이동하면 꽉막힌 도로에 힘들 귀성길을 생각하면 벌써 부터 머리가 지끈합니다. 



설 기차표를 구하기 위해서는 사전 예약이 필수입니다. 특정 날에만 설연휴 기간의 기차표를 예약 할 수 있고 결제 기간내에 결제를 하지 않으면 표가 취소됩니다.

설 기차표 예매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경부선은 1월16일 화요일, 호남선은 1월 17일 수요일 예매가 가능합니다. 06:00~15:00 동안 예매가 가능합니다.

예매 가능한 대상 기간은 2월 14일 수요일 부터 2월 18일 일요일까지 5일간의 기차표 사전 예매가 가능합니다.


결제 기간은 1월 17일 수요일 부터 1월 21일 일요일 24:00까지 입니다. 지난번에 새벽에 일어나서 힘들게 예약을 하고 결제일을 잊고 있다가 표를 날린적이 있습니다. 결제일 잘 확인하시고 꼭 결제 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번에 기차를 타지 않을 예정이라 예매를 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기차표 예매 팁은 간단합니다.

회선 좋은 컴퓨터에서 정각시간에 무리해서 여러번 클릭하지 말고 한번만 누르고 기다리면 됩니다. 단 SRT는 아직 서버가 이상해서 한번 누르면 정상적으로 예약이 안되었습니다. 사파리 브라우저를 이용하면 예약이되는 이상한 버그가 있어서 겨우 예약했던 기억이 나네요.


모두들 기차 예매 성공하시길 기원합니다.


KTX 설 기차표 예매 노하우 TIP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