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사용하는 앱을 휴대폰 첫 화면에 배치를 해두고 있습니다. 알람 다음으로 아침에 가장 중요한 앱은 버스 노선 검색 앱입니다. 아침을 시작을 스마트폰 알람으로 기상을 하고 준비를 하면서 버스 배차 시간을 수시로 확인을 합니다. 

 

버스 배차 시간을 확인하여 미리 정류장에 도착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아침 출근 버스 배차 간격이 40분 이상이라 한대를 놓치면 지각을 하거나, 다른 방법으로 출근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배차 시간을 확인하는 앱은 "카카오버스"입니다. 출퇴근 버스를 즐겨찾기로 등록을 하면 앱을 실행을 하면 첫 화면에 도착 예정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람 기능도 있고 다양한 기능이 있지만 기본 기능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차 알림 서비스도 제공을 합니다. 하차를 해야 하는 정류장 근처에 도착을 하며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검색도 편리합니다. 정류장 번호 혹은 버스 노선 번호를 입력하면 전국 버스가 검색이 됩니다.

 

 

 

서울버스로 유명한 앱을 다음에서 관리를 하다가 다음과 카카오가 합병을 하면서 지금은 카카오버스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최근 버스 노선 앱들은 자사의 앱들과 연동이 잘되어 있어 지도 앱과 연동하여 사용하면 길찾기도 편리하고 버스 배차 시간도 편리한 거 같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링크]

 

 

[링크]

 

 

 

 

- 카카오뱅크 미니스탁 단점 및 장점

- 카카오페이 버킷리스트 가입 2000원 지급 이벤트 진행중

- 카카오 뱅크 세이프 박스 해지 & 금리

- 카카오페이 송금 실패 해결 방법

- 카카오 앨범 백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