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Mac OS) 필수 유틸이라고 불리는 Alfred(알프레드) 네이버 검색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맥 초보에게 알프레드는 워낙 다양한 기능있어서 모든 기능을 사용하긴 어려워보입니다.

 

차근차근 기능을 조금 익히고 필요 시 유료 결제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에 정보를 검색해서 하나씩 추가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본으로 웹 검색을 제공하지만 구글 아마존 같은 해외 사이트가 기본으로 저장되어 있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포탈사이트인 네이버를 추가하는 방법을 찾아 보았습니다. 

 

 

 

알프레드 네이버 검색 추가 방법

네이버 검색을 추가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Alfred를 설치합니다. 설치방법은 공식 사이트에 다운을 받거나, 앱스토어를 통해서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앱스토에서 다운 받으면 버전이 낮다고 하네요. 공식 홈페이지에서 받으면 알프레드3버전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공식 사이트 : https://www.alfredapp.com

 

Alfred - Productivity App for macOS

Control Your Music You're the boss. Boost your productivity by controlling your Mac using Alfred's deep integration with macOS. Swiftly take action on files and contacts, control your music player and dispatch System commands. Add some fun to your day; Tur

www.alfredapp.com

 

모든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라이센스 구매가 필요합니다. 

 

네이버 검색어 추가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알프레드를 설치하고 오른쪽 상단 Alfred를 선택을 하고 Preferences를 선택합니다.

 

상단 Features를 선택을 하고, 왼쪽 탭 custom Searches를 선택합니다. 아래 +를 누르면 새로운 검색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알프레드

Search URL: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xearch&sm=top_hty&ie=utf8&query={query}
Title : 검색 시 노출 되는 타이틀
keyword : 알프레드에서 사용할 단축키 (n)으로 지정 

*오른쪽 icon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https://www.naver.com/favicon.ico)

 

Save를 누르면 Custom Searches에 네이버 검색이 추가됩니다.

 

알프레드

 

알프레드 단축키를 누르고 'n'을 누르고 한칸 띄우고 검색어를 입력하면 네이버 검색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알프레드 무료 버전의 경우 기능 제한이 있습니다. 열심히 사용을 해보고 구매를 할지 고민을 해봐야겠습니다.

 

알프레드3 버전은 위와 같이 생겼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가능합니다. 

 

번외로 알프레드 단추키는 쉬프트 2번으로 설정했습니다. 클리앙을 보고 변경했습니다.

 

윈도우 환경에 더욱 익숙하다 보니 다른 커맨드 조합보다 쉬프트 두번을 누르는 것이 편리했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알프레드와 비슷한 프로그램을 최근 공개했습니다. PowerToys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아직 초기 버전이라 알프레드 만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https://github.com/microsoft/PowerToys/releases/

 

Releases · microsoft/PowerToys

Windows system utilities to maximize productivity. Contribute to microsoft/PowerToys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추가는 했지만 쉬프트 2번 눌러서 알프래드 호출 크롬 실행 웹검색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