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MacOS) 구름 한글 입력기 설치

맥 한글 입력기인 구름 입력기를 설치했습니다. 기본 입력기를 사용하는데 크게 문제가 없었지만 그냥 한번 변경해 보았습니다. 결론적으로 삭제를 했습니다. 일부 어플과 호환성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한영 전환시 쉬프트+스페이스로 변경하여 사용하고 있어서, 구름 입력기 기본 단축기 또한 동일하여 사용하는데 이질감이 없었습니다.

 

http://gureum.io/

 

위에 사이트에 가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장점은 국내 개발자가 개발하다 보니 피드백이 빠르고 정보도 많습니다.

 

설치 가이드도 친절하게 되어 있어서 설치도 쉽습니다. 기존에 있던 입력방식이 제거가 되지 않아서 검색을 해보니 쉽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기존 영문 자판 제거가 되지 않아서 구글에 검색을 해보니 일본어를 추가하면 삭제가 가능했습니다.

 

참고 : https://github.com/gureum/gureum/issues/187

 

에버노트에서 모음 자음 분리 현상이 있다는 이야기도 있었는데 문제없이 입력 가능했습니다. 사용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불편한 점은 없었습니다. 

 

알프레드 이용 시 초기 검색어 입력 시 한영 전환 이슈가 있어 보인다.

 

최근에는 구름 입력기를 삭제를 했습니다. 일부 프로그램에서 문제가 있어 삭제를 했습니다. 한글 입력 시 문제가 있을 경우 기본 입력기를 사용하면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다양한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이폰도 그렇고 맥북도 순정 키보드가 더 안정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