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스팀 세차를 했습니다. 평소 외부 청소만 하고 내부 청소를 오랫동안 안 해서 엉망입니다. 비 오는 날 뒷 좌석의 창문이 열린 상태로 방치를 해서 차에서 구 리 구 리 한 냄새가 나는 상태입니다. 의자 구석, 바닥에 과자, 먼지, 흙 등등 심각한 상태입니다.

 

주말 인터넷으로 예약가능한 스팀 세차장에 예약을 하고 세차장으로 출발했습니다. 넓은 주차 공간에 대기할 곳도 있어서 편하게 기다리면 세차되는 차를 지켜볼 수 있었습니다. 2층에 커피 및 다과가 준비되어 있어서 편안한 의자에 앉아 세차되는 차량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기본 스팀 세차를 했는데 차 상태가 너무 안좋아서 직원들에게 조금 미안했습니다. 차량 내부 바닥이 심각하게 더러워서 걱정이었습니다. 차량 접수 때 꼼꼼히 원하는 청소 부위가 있냐고 물어봐서 차량 내부 바닥에 신경을 써 돌라고 요청을 드렸습니다. 

 

 

스팀 세차 후기 

엄청나게 꼼꼼하게 청소를 해주셔서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더운날 차량 내부, 외부 모두 깔끔하게 청소를 진행을 했습니다. 쏘렌토 R이라 셀프 세차를 해도 구석구석 청소하기 힘들었는데 이렇게 깔끔하게 청소를 한다면 다음에도 스팀세차를 해야겠습니다. 세차장에 출발하기 전에 차를 정리하기 위해서 조금 움직여도 땀이 뚝뚝 떨어지는 날씨인데, 내부 외부 모두 꼼꼼히 세차를 진행했습니다. 

 

작업이 끝나고 차를 확인하니 내부가 너무 깨끗해서 놀랐습니다. 가격은 일반 스팀 세차를 해서 중형 SUV가격인 5만 원이었습니다. 

 

유리에 이물질이 붙어서 제거가 안되서 조금 안타까웠지만 이제부터 틈틈이 차량 관리를 해야겠습니다. 스팀 세차를 하고 나니 속이 후련하네요. 주기적으로 스팀 세차를 해야겠습니다.

 
 
검색을 하면 광고 블로그가 많은데, 저는 제 카드로 결제하고 지원없이 세차했습니다. 주기적으로 방문을 해서 차량 위생 관리를 해야겠습니다. 

 

- 출장 스팀세차 도전해 볼까?

- 스팀 세차 창업 도전?


영업 중지 스튜디오 변신

분당 쇼카 영업점에 예약안되어서 찾아보니 세차장이 아닌 스튜디오로 변경된 듯합니다. 

네이버 로드뷰로 보니 쇼카스트리밍 스튜디오라는 현수막이 걸려있었습다. 유튜브 채널을 찾아보니 기존 세차장을 유튜브 스튜디오로 사용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세차장을 어디로 가야할지 고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