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노트 프리미엄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우회를 해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최근 우회 결제가 막혀서 40% 할인을 받고 프리미엄 기간을 갱신했습니다. 

 

- 에버노트 프리미엄 40%할인 받기 ~9/16일까지

 

 

에버노트 프리미엄 갱신 

에버노트 프리미엄 1년 갱신일이 하루 남았습니다. 일 년에 5만 원이라고 생각하면 큰돈은 아니지만,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사용할 수 없을까 하는 생각에 찾아보았습니다. 편법 꼼수(?)를 쓰면 저렴한 가격에 에버노트 프리미엄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VPN을 통해서 아르헨티나로 변경을 하고 결제를 하면 약 7천 원에 프리미엄으로 결제할 수 있었습니다. 크롬에 VPN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국가를 아르헨티나로 변경을 하고 결제를 시도를 했지만 한화로 표시가 되었습니다.

다시 시작도 해보고 VPN도 변경해보고 여러 가지 시도를 해보았지만 계속 한화로 표기되었습니다. 기존에 한화로 결제를 해서 변경이 불가능한 것으로 추측되었습니다. 

매년 갱신 기간이 되면 기기 제한만 없으면 프리미엄으로 사용할 필요가 있나라는 생각에 서비스라 갱신을 또 해야 되나 고민이 됩니다.

조금 더 생각해보고 결제를 할지 결정을 해야겠습니다. 오랫동안 잘 사용을 하고 있어서 계속 사용을 해야 되나 생각이 듭니다. 딱히 에버노트를 대체 프로그램도 없지만, 플러스 정책도 없어지고 가격 할인 좀 해줬으면 좋겠네요. 대체 서비스도 등장을 하고 있습니다. 

**구독 기간 만료된 후 VPN을 이용하니 할인된 가격으로 결제 가능합니다. (2020년 이전)

!!! 현재 VPN 우회를 통한 결제는 불가능합니다.

 

 

에버노트 VPN 후기 

인터넷 후기에 막혔다는 글도 있다. 8월 갱신달에 시도해보니 역시 실패했습니다. 최근 후기를 찾아보니 막힌거 같습니다. 실패해서 한화로 결제했다는 후기도 있고, 저렴하게 결제를 못한다면 다른 서비스로 이동한다는 분들도 더러 있었습니다. 

 

 

아르헨티나 페소 = ?원

계정 관리에 비용관리에 들어가보면 아직 아르헨티나 페소 ARS로 나오고 있었습니다. 참고로 220 페소는 원화로 3700원 정도입니다.  

클리앙에 최근 아르헨티나 페소로 갱신한 경우가 있다고 하지만 가능성은 점점 희박해 보입니다. 

2020년 8월 9일 재갱신 시도하였으나 실패했습니다. 계속 결제 실패 메일이 날아오고 있습니다. 이상한 건 결제 실패되었는데 일정 기간 프리미엄 등급은 계속 유지되고 있습니다. 

버티고 버티다 40%할인 받고 결제했습니다. 자동 구독은 취소 했습니다. 내년에 또 할인 행사를 하길 기대해 봅니다.

 

 

 

- 에버노트 프리미엄 40%할인 받기 ~9/16일까지

- 에버노트 ARS 재갱신 실패 메일

- 에버노트 업그레이드 Personal 갱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