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새로운 에디터 공개

티스토리 새로운 에디터가 드디어 적용되었습니다. 아직 배타라고 적혀있지만 기본 기능 모두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심플한 에디터로 변경되었습니다. 플래시 없이 이미지를 올릴 수 있고 디자인도 군더더기 없이 깨끗해졌습니다. 

 

시원하게 사용하지도 않는 아이콘들이 다 사라져 버려서 일단 좋습니다. 

 

이미지를 드래그 앤 드롭으로 본문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영상도 간편하게 URL을 넣으면 본문에 적용이 됩니다. 마크다운도 지원하고 소스 코드 하이라이트도 지원을 합니다. 

 

컴퓨터 있는 이미지 파일을 본문에 마우스로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은 너무 편리하네요. 포스팅에 사진을 많이 삽입하는 블로그에게는 희소식입니다. 

 

기다린 보람이 있네요. 아직 베타라 완벽하진 않지만 에디터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입장에서 디자인 변경만으로도 색다른 느낌입니다. 

 

폰트도 이쁘게 나오고 더 열심히 포스팅할 맛이 나네요. 글 발행하기 전에 미리보기도 바로 확인할 수 있고, 맞춤법 검사기를 내장을 해서 오타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전 에디터로 작성한 글을 수정하면 새로운 에디터가 아닌 예전 에디터로 노출이 됩니다. 완벽하게 예전 기능을 호환하지 않아서 그렇게 처리하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계속 발전해가는 티스토리 응원합니다. 유저들과 함께 티스토리 기능도 많이 개선되고 윈윈 하는 플랫폼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주소를 입력 하면 이쁘게 본문에 보여주네요. 미리 보기 형식으로 아래처럼 나옵니다. 

https://notice.tistory.com/2478

 

[Beta] 새 에디터를 소개합니다.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새 에디터 오픈 소식으로 인사드립니다. 에디터는 티스토리팀의 오랜 숙제였습니다. 지난 '2019년에 달라지는 티스토리' 공지에서 안내드린 대로 보다 나은..

notice.tistory.com

위에 링크는 티스토리 공지 사항으로 새 에디터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기존 에디터에서 기능을 많이 사용하지 않아서 크게 불편한 사항은 없습니다. 사진 편집 기능이 아직 좀 부족해 보입니다. 개인정보가 들어있는 경우 모자이크 처리를 간편하게 할 수 있었는데 신규 에디터에는 아직 지원하지 하지 않고 있습니다. 

추가된 맞춤법 검사기는 너무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