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온 현상으로 추석이 지난 시기이지만 아직 기온이 높습니다. 하지만 머리카락은 계절을 잊지 않았나봅니다. 아침에 머리를 감으면 머리카락이 평소 보다 많이 빠지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여름에는 강력한 자외선으로 탈모가 발생한다면 가을에는 모발의 생장주기와 남성호르몬의 증가로 탈모 현상이 발생합니다. 계절이 바뀌면서 머리가 많이 빠진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이 또한 지나 가리라 믿고 굳게 믿고 있습니다. 

소중한 모발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청결 유지

 모발이 많이 빠진다는 이유로 머리 감기를 두려워하는 경우가 있는데 청결 유지가 중요합니다. 두피의 청결을 유지하여 머리에 있는 노폐물을 제거해주어야 합니다. 

 

2. 과도한 음주 및 흡연 삼가

성인의 경우 술과 담배로 스트레스를 푸는 경우가 많습니다. 음주 또한 탈모에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알콜로 인해 모발에 전달되어야 하는 영양분이 전달 받지 못해 죽는 모발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담배는 두말 할 필요도 없겠죠.

 

3. 충분한 수면과 규칙적인 운동

 건강한 생활을 하기 위해서 규칙적인 생황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규칙적인 생활로 충분한 수면시간을 확보 해야합니다. 또한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서 건강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4. 스트레스를 줄이기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술, 담배가 아닌 땀이 나는 운동으로 스트레스를 풀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물을 충분히 마시자. 하루에 2리터 이상 물 마시기

  물을 많이 마시면 피부만 좋아 진다고 알고 있는데 탈모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로 두피에도 활력을 불어 놓어 줄 수 있습니다. 

 

6. 전문가에게 조언을 구한다. 

 모발 전문가에 조언을 구한다면 자신에게 맞는 모발 관리 비법을 알 수 있겠죠.

 

그 외 모발 관리에 신경 써야 할 부분은 드라이기 사용안하기, 목 어깨 풀기, 헤어 제품 사용하기 않기, 찬물로 머리 감기 등  방법이 있습니다. 

 

가을철 머리 카락 관리를 잘해서 풍성한 모발 되시기 바랍니다. 환절기 감기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