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 섀퍼의 책 돈을 읽고 깊은 인상을 받아 보도 섀퍼의 다른 저서를 찾아 읽게 되었다. 보도 섀퍼의 책은 나의 현재 상황에 대해서 생각하게 되는 내용이 많았다. 독자에게 질문을 던지고 생각을 정리하는 시간에 많은 지면을 할애하였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 현재 자신의 위치를 되돌아보게 되었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다양한 방법을 제시하였다. 돈을 버는 5가지(직장인, 프리랜서, 투자가, 기업가, 전문가) 분야 중 자신의 포지션에 맞는 전략을 세분화하여 설명하고 있다.

직장인, 프리랜서는 전문가 기업가 투자가 보다 큰 수익을 올리긴 어렵다. 그렇다고 낙담할 필요는 없다. 현재 상황에서 변화를 통해 수익을 증대시킬 수 있다.

 


한 번의 노력으로 여러 번의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일을 해라. 작곡가는 작가는 창작활동을 통해서 지속 가능한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이런 방법을 고안하는 것이 부자가 되는 지름길이다. 일반인이 이런 시스템을 하루아침에 구성하긴 쉽지 않다.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고민하고 또 고민해서 견고한 파이프라인을 구축해야 한다.

지난번에 읽은 보도 섀퍼의 돈과 초반 부분은 비슷하게 전개가 되다. 뒤의 내용은 분야별 전략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 절약을 하고 여유 자금은 투자를 해야된다. 투자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세부적인 전략을 제시했다. 안전, 중위험, 고위험 자산에 분산 투자하여 투자 위험을 줄인다.

가장 관심있게 봤던 내용은 직장인에게 도움이 되는 13가지 원칙이었다. 직장 생활을 하면서 이렇게 하면 지금보다 연봉을 더 받을 수 있다. 못 받으면 회사가 이상한 것이니 다른 곳으로 가라. 연봉을 더 받을 수 있게 직장생활을 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었다. 모두 맞는 말이지만 원칙을 지켜나가 위해서는 많은 고비가 있어 보인다.

보도 섀퍼를 검색을 해보니 회사가 부도가 났다는 내용도 있었다. 보도 섀퍼 또한 자신의 원칙을 계속 지켜나가기란 쉽지 않아 보인다. 책 내용은 훌륭하고 책에서 제시한 질문들에 대답을 하다보면 경제적 자유에 가까워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책에서 제시한 다양한 방법 중에 성공 일지를 작성하는 것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자존감을 높일 수 있고 하루 계획을 미리 세우는 효과도 볼 수 있다.

임금인상을 위한 15가지 계명
1. 최선을 다한다.
2. 수입을 생산해 내는 활동부터 한다.
3. 돕고 기쁨을 준다.
4. 당신이 하는 모든 일을 사랑한다.
5. 끊임없이 배우고 성장한다.
6. 자신을 게임의 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7. 장점을 쌓는다.
8. 자신감을 높인다.
9. 제대로 집중한다.
10. 최고조의 긴박성을 갖고 일을 한다.
11. 드러내 놓고 반대하지 않는다.
12. 사고의 크기를 지닌다. 대범 해진다.
13. 전적으로 책임을 떠맡는다.
14. 불신이 아니라 능력을 보여준다.
15. 임금인상을 요구한다.

 

 

 

보도 섀퍼의 나는 이렇게 부자가 되었다

독일 출신의 세계적인 경영 컨설턴트이자 세계적인 머니 코치 보도 섀퍼가 들려 주는 성공과 부의 법칙. 시대와 장소를 초월하는 부의 법칙들을 제시하고, 돈을 버는 것을 일종의 게임으로 보면서 돈벌기 게임의 규칙들을 소개한다. 돈을 벌기 위해 사고방식을 바꾸는 '돈을 버는 5가지 분야', '한 분야에서 소득을 높인다' '진정한 부자가 되기 위한 올바른 길'등 다양한 이야기들로 시작해서 '돈을 불리는 법', '전문가가 되는 법' 등 돈을 벌 수 있는 방법들을

book.naver.com

 

재테크에 관심이 있다면 보도 섀퍼의 책 모두 추천합니다. 

 

보도 섀퍼의 돈

나는 15억 벌어서 35세에 은퇴했다 - 이선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