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킨 USB C type 멀티 허브를 구입했습니다. 맥북프로에서 사용하기 위해서 구입했습니다. 13인치 맥북 프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USB C 타입 포트가 2개밖에 없습니다. 

충전을 하면 하나의 포트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외장하드를 연결하거나 블루투스 마우스 동글을 사용 하면 포트가 부족합니다. 외부 모니터 연결에도 어려움이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HDMI 단자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거치대에 올려놓고 외부 키보드, 마우스를 사용하려면 허브가 필요합니다. 외부 모니터를 사용할 경우도 역시 필요합니다. 

 

 

이더넷 유선 랜도 연결할 수 있는 벨킨 허브 F4U092bt를 구입했습니다. 인터넷으로 최저가 검색을 해서 구입을 했습니다. 네이버 최저가 검색 시 SSG이 가장 저렴했습니다. 

 

배송은 빨랐습니다. 물건을 받고 바로 맥북에 연결을 했습니다. 거치대를 이용할 경우 허브가 공중에 떠 있어서 조금 불안했습니다.

 

유선랜, 파워, 블루투스 마우스 동글을 연결 했습니다. 외장 하드는 C type을 지원해서 맥북에 바로 연결을 했습니다. 이것저것 많이 연결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hdmi 포트도 있어서 외부 모니터에 연결해서 잘 작동하는지 확인해봐야겠습니다. 집에 있는 삼성 TV와 맥북 연결이 잘 안 됐는데 hdmi to hdmi는 과연 잘될지 궁금합니다. 

 

벨킨 제품이 아닌 USB C to HDMI를 사용할때는 삼성 TV와 연결이 안 되었습니다. 벨킨으로 HDMI로 연결을 하니 문제없이 화면이 전송되었습니다. 

 

허브 구성

- USB-C PD(60W) 충전&5G bps 데이터 전송 포트 1개

- 4K 30Hz용 HDMI 포트 1개

-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 1개

- SD 카드 리더 1개

 

 

아이패드 프로 3, 맥북, USB--C PD 지원 노트북과  호환됩니다. 삼성 DEX 모드 지원합니다. 2년 무상 품질 보증을 제공합니다. 

엄격한 품질 테스트를 통과했다고 하니 한번 믿어 봐야겠습니다. 쇼핑몰 리뷰를 보니 불량 제품이 좀 있어 보입니다. SD 카드 리더는 잘 사용하지고 나머지 포트는 다 유용해 보입니다. 카메라에 있는 메모리 카드를 확인해보니 잘 인식됩니다. 

다른 케이블로 TV와 연결을 하면 잘 연결이 안되었습니다. 벨킨으로 하니 HDMI도 잘 동작합니다.

 

24인치 데스크톱에 사용하고 있던 모니터와 연결했습니다. 눈 버렸습니다. 글자가 짜글짜글하게 보입니다. 맥 호환 모니터를 찾게 됩니다. 가격이 비쌉니다. 아이맥이 가성비가 좋아 보이는 신기한 현상이 발생합니다. 재택근무를 하면서 맥북 프로 13인치를 사용하면서 허브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허브는 쿠팡에서 99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비싸지만 호환성과 품질은 좋습니다. 

 

 

벨킨 USB C타입 노트북 멀티미디어 허브 F4U092btSGY

COUPANG

www.coupang.com

 

 

 

벨킨 USB C 허브 구입

USB C 허브를 구입했다. 재택근무를 하면서 집에서 컴퓨터 하는 시간이 늘었다. 오래된 데스크톱에 모니터 2개를 물려서 사용했다. 모니터는 24인치 2대이다. 그중 한대가 색감이 너무 안 좋아서 눈이 아파 블루..

isuetracker.tistory.com

 

 

버바팀 메탈릭 USB 3.1 C타입 to HDMI MHL 미러링 케이블 2m 구입

맥북을 외부 모니터에 연결하기 위해서 케이블을 구입했다. 액세서리 가격이 비싸서 고민을 하다가 최근 TV에 연결할 일이 있어서 케이블을 찾아보았다. 처음에는 60Hz를 지원하고 안정성이 좋아 보이는 벨킨 제품..

isuetracker.tistory.com

 

 

버바팀 케이블로 안되던 TV 연결도 잘됩니다. 역시 벨킨입니다. HDMI로 연결하니 잘 연결됩니다. 예전 케이블이 60Hz를 지원하는 케이블이라 TV와 호환이 안된 거 같기도 합니다. 

발열도 크게 느껴지지 않고 스트레스 없이 사용하기 위해서는 벨킨 제품을 추천합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