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을 외부 모니터에 연결하기 위해서 케이블을 구입했습니다. 액세서리 가격이 비싸서 고민을 하다가 최근 TV에 연결할 일이 있어서 케이블을 찾아보았습니다. 노트북에 있는 영상을 큰 화면인 TV로 같이 보기 위해서입니다. 

 

 

처음에는 60Hz를 지원하고 안정성이 좋아 보이는 벨킨 제품을 구입하려고 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에 재고가 없었습니다. 온라인 매장에도 재고가 없었습니다. 대형 마트에 usb c to hdmi는 제고가 없었습니다. 벨킨 제품도 결제를 하면 물량 부족으로 취소당했습니다. 

 

가격 비교를 해서 저렴한 온라인 매장은 결제를 하면 매번 재고 없으므로 결제가 취소되었습니다. 벨킨 제품은 가격은 비싸지만 그만큼 안정성을 인정받은 제품이라 우선적으로 생각한 제품입니다. 결국 물건을 구하기 어려워서 포기를 했습니다. 물론 비싼 가격을 지불하면 구입은 가능해 보입니다. 할인된 가격이 아니면 선뜻 결제하기가 아쉬웠습니다. 비싸게 구입하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차선책으로 케이블을 찾아보았습니다. 그러던 중 지금 아이폰 충전 케이블로 사용하고 있는 버바팀 메탈릭 케이블을 찾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충전 케이블을 오랫동안 잘 사용하고 있어서 브랜드를 믿고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모니터 정상 연결 TV 간헐적으로 연결

가격은 23,900원 벨킨 제품보다 훨씬 저렴했습니다. 벨킨은 허브 형태라 HDMI to HDMI 케이블이 필요하지만 버바팀 메탈릭은 USB 3.1 C to HDMI이라 케이블만 있으면 연결 가능합니다.

 

 

집에 사용하고 있는 TV, 모니터에 맥북을 연결하니 문제없이 연결되었습니다.

 

맥에서 모니터에 연결을 해서 60hz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확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맥 화면 왼쪽 상단 사과 모양 마크 선택 - 이 Mac에 관하여 - 개요 - 시스템 리포트 - 그래픽/디스플레이를 선택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1920 x 1080 @ 60 Hz로 표기되어 있었습니다. 정상적으로 60Hz를 지원하는 제품으로 보입니다.

 

벨킨 허브의 경우 60Hz를 안정적으로 지원을 하는 경우 가격이 더욱 비싸 보였습니다. 일반적인 모니터 연결은 문제가 없었습니다. 

 

벨킨 허브를 사는 것이 훨씬 낫다

구매하고 이제는 더 이상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삼성 TV에 연결을 해서 영화를 보려고 하면 인식이 잘 안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맥북 문제인지 TV 문제인지 케이블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선도 다시 꼽아보고 로그오프도 몇 번 하고 하다 보면 연결이 되긴 하지만 시간이 너무 걸립니다.

 

맥북을 삼성 TV에 연결하려고 하면 너무너무 연결이 안 됩니다.

... 또 사야 되나.. 하....

 

결국 벨킨 허브를 추가로 구입했습니다. 벨킨 허브로 하면 바로 연결됩니다. 버바팀 메탈릭 USB 3.1 C 타입 to HDMI MHL 미러링 케이블 문제로 보입니다. 

 

 

 

벨킨 USB C 허브 구입

USB C 허브를 구입했다. 재택근무를 하면서 집에서 컴퓨터 하는 시간이 늘었다. 오래된 데스크톱에 모니터 2개를 물려서 사용했다. 모니터는 24인치 2대이다. 그중 한대가 색감이 너무 안 좋아서 눈이 아파 블루..

isuetracker.tistory.com

 

 

벨킨 USB 3.1 C타입 멀티 허브 노트북 도킹 스테이션 구입 후기 F4U092bt

벨킨 USB C type 멀티 허브를 구입했다. 맥북에서 사용하기 위해서 구입했다. 13인치 맥북 프로를 사용하고 있다. USB C 타입 포트가 2개밖에 없다. 충전을 하면 하나의 포트만 사용할 수 있다. 외장하드를 연결하..

isuetracker.tistory.com

 

결국에 허브를 샀습니다. 활용성이 더 좋습니다. 기존 케이블은 서랍 속으로 한동안 사용할 일은 없어 보입니다.

최근에는 샤오미 박스 S를 구입해서 TV와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영상은 미 박스를 활용해서 보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또는 유튜브 영상 시청 시 편리합니다. 별다른 사전 준비 없이 리모컨으로 간편하게 조작이 가능합니다. 

 

 

샤오미 미박스 S 구입 후기 및 간단 사용기

샤오미 미박스 S 구입 후기 및 간단 사용기 샤오미 미박스 S를 구입했습니다. 고민하다 그냥 샀습니다. 스마트 TV 아니다 보니 불편한 점이 많습니다.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HDMI

isuetracker.tistory.com

 

 

 

벨킨 USB C타입 노트북 멀티미디어 허브 F4U092btSGY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