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미박스 S를 구입했습니다. 고민하다 그냥 샀습니다. 스마트 TV 아니다 보니 불편한 점이 많습니다.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HDMI로 외부 기기를 연결해야 됐습니다. 주로 TV hdmi 단자에 노트북을 연결해서 사용했습니다. 

USB 포트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영상 파일을 USB로 연결해서 TV 내장 플레이어로 시청할 경우 제약 사항이 많이 있습니다. 지원하지 않는 코덱으로 인코딩 된 경우 재생이 불가능합니다. 자막 파일이 형식에 따라 지원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자막을 영상에 인코딩해서 영상을 보기에는 할 일이 많아집니다. 

 

일시 정지 후 재생, 이어 보기 등 영상을 볼 때 편리한 기능은 대부분 지원하지 않습니다. 영상 재생 위치 이동도 TV 리모컨으로 조절하기 어렵습니다. 프레임 버벅거리면서 이동합니다. 영상을 다시 보기 위해서 영상을 재생하면 처음부터 재생이 되어서 어디까지 봤는지 기억을 더듬어 가면 위치를 찾아야 됩니다. 넷플릭스를 이용하며 불편한 점이 한방에 해결이 됩니다. 

 

노트북을 사용하면 조작성은 좋지만 준비해야 될 것이 많습니다. 전원도 연결해야 되고 외부 입력도 맞춰야 되고 해상도 조절해야 되고 음량도 맞춰야 합니다. 사전 준비 작업이 필요합니다. 영상 하나 보는데 준비하다 보면 지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큰 화면이 필요 없고 혼자 본다면 익숙한 PC로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미박스 vs 크롬캐스트 vs 쉴드TV vs 애플TV 

    좀 더 편하게 TV로 영상을 볼 수 없을까 유튜브도 좀 더 큰 화면에 보고 싶고 다운로드한 영상도 간편하게 큰 TV 화면으로 볼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미박스, 크롬캐스트, 쉴드 tv 등등 다양한 제품이 검색되었습니다. 고민하던 중 샤오미 박스S로 결정했습니다. 가성비가 가장 좋아 보였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어서 크롬캐스트 같은 경우 연동성이 떨어져 보이고 쉴드TV는 가격이 부담스러웠습니다. 

    크롬캐스트는 지원하는 앱에서 시청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앱에서 크롬캐스트를 지원하지 않으면 사용하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최신 크롬캐스트는 리모컨도 지원하고 일부 앱도 Youtube, Netflix 전용 버튼을 지원합니다. 

    샤오미 박스는 안드로이드 OS가 내장되어 있어 앱도 설치 가능하고 USB 포트도 지원합니다. 다양한 안드로이드 앱을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박스를 지원하지 않는 앱은 우회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tving 공식 앱은 샤오미 박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코디 애드온을 설치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입 및 배송 

    네이버 검색을 통해서 상위에 검색되는 곳에서 구입했습니다. Qoo10 같은 해외 사이트가 저렴할지 모르겠지만 네이버 페이 간편 결제에 익숙해져서 네이버 쇼핑에서 제품을 검색하고 네이버 페이가 되는 스마트 스토어에서 구입했습니다. 해외 배송이라 통관 번호가 필요했습니다. 배송이 완료되면 열심히 세팅을 하고 잘 사용해야겠습니다. 

    토요일 택배가 왔습니다. 홍콩에서 배송이 시작되었는데 배송 기간은 4일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간단하게 세팅하고 유튜브도 실행해보고 영화도 한편 시청했습니다. HDMI 단자만 꼽고 전원 연결을 하고 와이파이 설정만 잡아주면 끝입니다. 처음 연결하면 동기화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화면을 따라 했는데 정확하게 화면이 넘어가지 않았지만 리모컨을 대충 누르다 보니 넘어갔습니다. 이것저것 막 눌러보니 환경 설정이 넘어갔습니다. 와이파이만 잘 잡으면 다른 설정은 이후에도 설정 가능해 보입니다. 눈에 익은 앱들은 보이는 대로 설치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외관

    쇼핑몰 설명에 글로벌 버전이라 전원 코드가 국내 규격과 다를 수 있다는 설명에 혹시나 사전에 변환기를 구해야 되나 걱정을 했는데 다행스럽게도 돼지코 콘센트로 배송되었습니다. 

     

    활용

    이제 어떻게 최적화해서 사용을 할지 고민해봐야겠습니다. 처음 불편했던 점은 유튜브를 볼 때는 해상도가 맞지 않습니다. 유튜브 해상도 문제는 설정에서 화면 비율을 85%로 조절하니 정상적으로 보였습니다. 나중에 확인해보니 TV 해상도 설정 문제였습니다. 

    미박스를 정보를 검색해보니 nplaye와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해서 영상을 보는 방법이 있어서 시도해보니 너무 느렸습니다. nplayer는 유료 앱이라 무료 앱 중 구글 드라이브 접근 가능한 앱으로 2GB 영상을 재생 시도해보니 너무 느렸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용량도 많지 않아서 영상을 올려놓고 보기에는 불편합니다.

    다양한 영상을 편하게 보기 위해서는 넷플릭스를 결제하던가 나스 환경을 구성해야 됩니다. 나스도 내부 네트워크 환경이 좋지 않으면 불편할 수 있습니다. 

    USB를 지원해서 외장하드를 연결해서 보는 것이 가장 편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유튜브, 유튜브 키즈를 큰 화면으로 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만족스럽습니다. TV 영상 재생 UI가 불편했는데 MXplayer와 리모컨으로 조절하니 훨씬 편리합니다. 

     

    코디(KODI)를 설치하고 애드온을 활용한 방식으로 다양한 채널을 볼 수 있습니다. 

     

    기존 셋톱 박스가 없어 지상파 방송만 볼 수 있는 환경이라면 한번 도전해볼 만합니다. 하지만 기존 셋톱 박스로 라이브 시청에 문제가 없다면 애드온 설치하고 저화질로 실시간 방송을 볼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코디 설정이 익숙하지 않다면 윈도우에 먼저 설치해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코디는 멀티플랫폼을 지원합니다. 미박스에 설정하기 전에 윈도우 환경에서 먼저 한번 세팅한 다음에 진행을 하면 수월하게 설정 가능합니다. 코디 한글 설정 변경, 애드온 설치 정도만 알면 샤오미 박스에 설치하는데 큰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샤오미 미박스 s는 유튜브, 유튜브 키즈, MXplayer를 이용한 외장하드 영상 재생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같은 구독 서비스는 매달 발생하는 이용료가 부담스러워서 당분간은 고려하고 있지 않습니다. 결국 돈을 써야 편하게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후기 

    최근 주 용도는 유튜브 키즈를 보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키즈는 광고가 없어서 보기 편합니다. 유튜브는 중간 광고 시작 광고가 있어서 프리미엄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광고 스킵 버튼을 한 번씩 눌러줘야 합니다. 

    스마트 TV가 아닌 경우 편하게 유튜브도 보고, 영상도 볼 수 있어서 가성비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장점이자 단점 아기가 유튜브 키즈를 너무 찾습니다. 중독돼버렸습니다. 때를 쓸 때 뽀로로를 틀어주면 조용해지지만 끄기가 무섭습니다. 

    최근에는 넷플릭스를 저렴하게 결제해서 큰 TV 화면으로 편하게 시청하고 있습니다. 만족스럽습니다. 케이블 TV, 정규방송 보는 시간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 피클플러스 넷플릭스 공유 계정 발급 대기중 - 발급 완료

    - 넷플릭스 멤버십 요금 정보

     

    구입처 

    쿠팡에서 샤오미 미박스 S 글로벌 버전은 68,9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엔비디아 쉴드 TV는 16GB 기준 관부가세 포함하여 28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가성비는 샤오미 미박스S가 좋고, 한번에 좋은 제품을 선택할 경우 엔비디아 쉴드 TV가 좋아 보입니다. 

     

     

     

    샤오미 미박스 S 4K 한국어 지원 글로벌 버전

     

    샤오미 미박스 S 4K 한국어 지원 글로벌 버전

    COUPANG

    www.coupang.com

     

     

    [쿠팡수입] 샤오미 안드로이드 TV 스틱 4K 2160P 2GB RAM

     

    [쿠팡수입] 샤오미 안드로이드 TV 스틱 4K 2160P 2GB RAM

    COUPANG

    www.coupang.com

     

     

     

     

    엔비디아 [관부가세포함] 쉴드 TV 프로 16GB 4K HDR NVIDIA SHIELD Pro-16GB-4K Streaming Player

    COUPANG

    www.coupang.com

     

     

    새롭게 출시한 크로캐스트는 리모콘을 제공합니다. 샤오미 미박스 스틱형도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HDMI단자로 직접 연결하는 방식이라 편리해 보입니다. 

     

     

     

    구글 크롬캐스트 4K 구글 TV 내장-2020 NEW

    COUPANG

    www.coupang.com

     

     

     

     

    집에서 사용하는 TV가 스마트 TV가 아니라 불편하다면 저렴한 비용으로 스마트TV 처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많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뽀롱뽀롱 뽀로로 등장인물 및 캐릭터 정보

    - 바나나차차 로니 율동의 여주인공은 누구?

    - tv조선 온에어 무료 실시간 보기

    - sbs 온에어 실시간 무료 보기

    - 엠비씨 온에어 실시간 보기 - iMBC

    - jtbc 온에어 - 아프리카TV 시청하기

    - 샤오미 미박스 유튜브 광고 없이 Smart YouTube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