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있는 집에서 뽀로로 동영상이 없으면 힘듭니다. 어린아이에게 동영상을 보여주는 것이 좋지 않다고 하지만 육아를 하다 보면 동영상을 안 보면 주면 힘든 상황이 종종 발생합니다. 한두 번 보여주다 보면 서로 편하다 보니 동영상을 보여주는 횟수가 증가하게 됩니다. 멍하니 보다 보니 어른들도 함께 보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동영상을 편하게 보기 위해서 최근에는 샤오미 박스S도 구입했습니다. 유튜브 키즈를 편하게 큰 TV 화면으로 보고 있습니다. 

 

 

- 샤오미 미박스 S 구입 후기 및 간단 사용기

- 샤오미 미박스 유튜브 광고 없이 Smart YouTube TV

 

 

 

어린이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캐릭터 이름에는 특별한 법칙이 있습니다. 동물 캐릭터의 경우 기존의 동물 영어 스펠링의 첫 글자로 이름으로 정하는 것이 관례입니다. 

미키 마우스(Mickey Mouse)의 경우 쥐 Mouse의 첫 글자를 따와 이름을 지었습니다. 뽀로로도 비슷하겠죠. 

 

 

 

     

     

     

    뽀로로(Pororo)

    주인공 뽀로로는 펭귄의 P를 따와서 뽀로로가 되었습니다. 뽀로로 궁금한 건 못 참는 성격입니다. 뭐든지 궁금한 건 참지 못하고 직접 해보는 성격입니다. 새로운 일에 씩씩하게 도전하는 용감한 친구입니다. 아기 펭귄을 캐릭터화한 것으로 조르다는 단어와 연관 지어 뽀로로가 되었다는 썰이 있습니다. 뽀로로는 순우리말로 몸집이 작은 사람이 종종걸음으로 빠르게 달리거나 쫓아가는 모양을 나타내는 말입니다. 

     

    크롱(Crong)

     

    크롱입니다. 크롱은 재롱둥이 아이 공룡입니다. 악어인줄 알았는데 공룡이었습니다. 말을 못 하는 아기 캐릭터입니다. 뽀로로를 항상 따라다니며 말썽을 부리는 사고뭉치 막내입니다.

     

    루피(Loppy)

    루피는 1기 유일한 여성 캐릭터입니다. 부끄럼을 많이 타는 성격으로 요리도 잘하고 세심한 캐릭터로 묘사되고 있습니다. 겁도 많고 눈물도 많은 캐릭터입니다. 루피는 비버를 캐릭터 화했습니다. 친구들과 맛있는 음식을 나누어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포비(Poby)

    포비는 북극곰을 캐릭터화하였습니다. 곰 같은 성격으로 느긋하고 친구들에게 항상 양보하고 긍정적인 캐릭터입니다. 커다란 덩치만큼 마음도 넓어 친구들이 어려울 때마다 제일 먼저 도와주는 마음 착한 친구입니다. 

     

    에디(Eddy)

    에디는 사막여유를 캐릭터화 하였습니다. 과학자를 꿈꾸는 발명가입니다. 손재주가 좋아서 다양한 발명품을 뚝딱 만들어 냅니다. 종종 실수를 해서 사고를 치기도 합니다. 영리한 발명왕입니다. 

    지금까지 등장한 인물은 뽀로로 1기에 등장한 인물입니다. 2기부터 캐릭터가 추가되었습니다. 

     

    패티(Petty)

    패티 뽀로로와 같은 꼬마 펭귄입니다. 여자 주인공이 추가되었네요. 뽀롱뽀롱 숲으로 이사 온 새로운 친구로 운동을 좋아하고 사교성이 좋은 캐릭터입니다. 리더십이 강하고 다른 친구보다 운동을 잘해서 친구들이 모두 부러워합니다. 

     

    해리(Harry)

    해리 벌새를 캐릭터화한 캐릭터입니다. 노래 부르는 것을 좋아합니다. 뽀로로 동영상을 보면 노래부를 때 해리의 노래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 새에 꽂힌 우리 아이가 좋아하는 짹짹 캐릭터입니다. 눈치가 없어 친구들을 곤란에 빠트리고 하지만 특유의 밝고 명랑한 분위기로 친구들을 즐겁게 만들어 줍니다. 

     

    3기부터 출연한 캐릭터입니다. 최근에 6기까지 본거 같은데 몇 기나 나올지 뽀로로도 참 대단합니다. 

     

    통통이(TongTong)

     

    통통이 마법사 입니다. 용을 캐릭터로 만들어졌습니다. 마법 소년이라고 소개를 하고 있는데 소년보다 할아버지 같은 느낌이 듭니다. 커다락 용으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용으로 변신을 하면 멋지게 날 수 있지만 착륙은 잘 못합니다. 

     

    로디(Rody)

    로디입니다. 발명왕 에디가 만든 조수 로봇입니다. 물에 빠지거나 하면 한 번씩 오작동을 합니다. 

     

    삐삐, 뽀뽀 (Pipi, Popo)

    삐삐,뽀뽀 호기심이 많은 외계인 친구입니다. 적극적이고 활달항 성격의 삐삐와 소심하고 여성스러운 성격의 뽀뽀는 따뜻한 마음과 장난기 넘치는 외계에서 온 장난꾸러기 친구입니다. 

    처음에는 이름도 생소하고 헷갈렸는데 아이와 같이 보다 보니 이름은 물론이고 웬만한 에피소드는 다 본거 같네요. 

    - 바나나차차 로니 율동의 여주인공은 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