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MSFT) 1주를 매수했다. 미국 기술주의 화려한 상승장에 정찰병을 보냈다. 사실 투자할 돈이 없다.

 

마이크로 소프트는 윈도우OS를 개발한 회사로 최근 구독 서비스와 애저로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

 

미국 주식에 관심을 가지면서 소액으로 조금씩 투자를 하고 있다. 개별 주식보다 ETF 투자를 하려고 했는데 ETF를 보다 보니 개별 종목도 눈에 들어와서 관심을 가지고 있다. 

 

1년 상승률을 보면 MSFT는 65% 상승 하였다. 애플은 138%, 아마존은 90% 상승했다. 

 

마이크로 소프트 배당금 정보는  investign.com과 nasdaq.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상세 URL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면 된다. 

 

 

 

1) investing.com

 

https://kr.investing.com/equities/microsoft-corp-dividends

 

마이크로소프트 주식 배당 - Investing.com

마이크로소프트에 대한 상세한 배당일과 배당 발표 정보를 확인하세요.

kr.investing.com

 

 

2) nasdaq.com

 

https://www.nasdaq.com/market-activity/stocks/msft/dividend-history

 

 

2019년 기준으로 4회 2월, 5월, 8월, 11월 해당을 실시했다. 매년 4번 배당을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올해도 2월, 5월 0.51 배당금을 지급했다. 1.1% 정도 배당률을 보이고 있다. 이렇게 4번 지급이 되면 1년에 2.04 달러  배당금을 받을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회사가 망하진 않을꺼 같고, 최근의 행보도 기대가 되어서 해외 주식을 처음로 매수를 했다. 일단 1주만 매수를 했는데 공부를 좀 하면서 해외 주식에 대해서 알아보고 투자도 늘려가야겠다. 

 

틱톡 인수에 나서면서 마이크로 소프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오라클도 참전했다. 

 

 

- 미국 ETF 란? 장점 단점 투자 시 유의사항

- DIA ETF (SPDR Dow Jones Industrial Average ETF Trust) 월배당 ETF

- 국내 ETF VS 해외 상장 ETF 세금

- 인베스코 Invesco QQQ Trust (QQQ) ETF 알아보자

- 리얼티 인컴(Realty Income:O) 월배당 입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