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시청 시간 중 대부분 삼프로TV를 시청하고 있습니다. 경제 팟캐스트로 시작해서 이제 100만 이상이 구독하는 유튜브 채널로 성장했습니다. 국내 경제 채널 중 가장 영향력 있는 채널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증시 각도기, 염블리, 오건영, 정채진, 장우석, 안유화 등등 재야의 고수들이 출연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팟캐스트는 말로 그림이나 다양한 자료를 설명하기란 한계가 있습니다. 진행자의 손짓이나 화이트보드를 이용하는 경우 도 종종 있습니다. 오디오로 모든 내용을 파악하긴 어렵습니다. 유튜브를 통해서 시각적으로 내용을 이해하기 용이합니다. 속도 조절도 가능하고 스킵도 가능하다 보니 더욱 편리합니다. 

 

 

방송에 소개된 리포트나 자료를 직접 보고 싶은 경우 Page2 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포트나 관련 자료를 '신의 자료실'에 올려놓고 있습니다. 신의 자료실은 Page2라는 앱에서 관리하는 자료실입니다. 최근 업데이트된 웹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하기는 조금 불편합니다. 

 

 

삼프로TV 신의 자료실 모바일에서 보는 방법

삼프로TV 신의 자료실을 이용하기 위해서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페이지2" 앱을 설치해야 됩니다. 아이폰의 경우 앱스토어에 "Page2"라고 검색하고 앱을 설치하면 됩니다. 업데이트 되면서 앱 이름이 3ProTV로 변경되었습니다. 

 

 

 



 

아이폰은 앱스토어, 안드로이드는 플레이 스토어 를 통해서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3ProTV

 

 

 

홈페이지가 리뉴얼 되면서 웹 사이트에서 리포트 다운받기가 어려워졌습니다. 익숙한 게시판 형태가 아니라 pdf 뷰어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PC로 해당 경로를 찾아서 pdf 파일을 열면 로컬로 다운로드는 가능합니다. 동선이 편하지는 않습니다. 인기 있는 리포트순으로 정렬되어 있습니다. 

 

Top 10 Report

 

 

기존 사용자들의 불만을 확인하고 개선작업 중인것으로 보입니다. 댓글에 리포트를 보기 불편해졌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아이폰의 앱도 많이 변경되었습니다. 최근 로그인을 해야 해당 게시물로 접근 가능하도록 업데이트된듯합니다. 게시판 주소만 알면 PC에도 접근 가능해 보입니다. 앱 업데이트 시 위치는 조금씩 변경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하면 화면 구성은 PC와 앱 모두 동일합니다. 이용자들의 불편함을 알고 조금씩 업데이트가 되고 있습니다. 

 

리포트 자료 다운로드

 

아이폰 앱을 업데이트 이후 자료 다운로드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자료 다운로드를 누르면 파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 브라우저에서 PDF 다운로드 방법

PC같은 경우 신의 자료실에서 원하는 리포트를 선택하고 신의자료실 열람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PDF가 브라우저에서 열립니다. 오른쪽 상단에 다운로드 아이콘을 클릭하면 PDF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은 앱은 아직 불편합니다. 다행인것은 관리자도 해당 문제를 인지하고 업데이트를 통해서 다운로드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알리고 있습니다. 최신 버전을 이용하면 모바일 앱에서도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3PRO TV 앱

삼프로TV 유튜브 & 팟캐스트 

삼프로TV 유튜브

삼프로TV 팟캐스트

 

 




 

매일 업로드 되는 영상이 많아서 이제 쫓아가기 버겁습니다. 양질의 콘텐츠가 넘쳐나서 유튜브에 더욱 빠지게 됩니다. 행복한 고민입니다. 

 

 

- 한경 컨센서스 리포트 증권사 리포트 모아보기

- 증권사 리포트 열람 방법

- 미국 주식 분할 이력 확인 방법

- 추천 팟캐스트 모음

-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 팟캐스트 PC로 다시듣기

 

 

AI WAR TESLA VS. NON-TESLA  - 메리츠 증권 (김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