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퇴근길 팟캐스트를 즐겨 듣고 있습니다. 지루한 출퇴근길에 듣기 좋은 팟캐스트 모음입니다. 경제 관련 팟캐스트를 주로 듣고 있습니다. 

     

     

     

     

    손에 잡히는 경제

     

    가장 많이 듣는 것은 손에 잡히는 경제입니다. 손에 잡히는 경제(손경제)를 즐겨 듣는 이유는 경제에 관심 가지면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이름에 알 수 있듯이 경제 뉴스를 알기 쉽게 알려주는 방송입니다. 경제 뉴스와 더불어 다양한 분야에 대해서 경제적 관점에서 어렵지 않게 설명해줍니다. 딱딱하고 어려운 경제 상식을 쉽고 편하게 풀어줍니다. 최근 방송 시간대가 변경되어 하루에 2번 방송되고 있습니다. 팟캐스트를 통해서 커피타임 방송이 끝나고 뒤풀이 방송도 들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서도 청취가능합니다. 팟캐스트 순위 1~2위를 하는 인기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 팟캐스트 PC로 다시듣기

     

    김동환 이진우 정진영의 신과함께 삼프로 tv

     

    신과 함께는 팟빵으로 듣다가 요즘은 팟캐스트 보다 유튜브를 통해서 주로 시청을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전문가가 나와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많이 풀어내고 있습니다. 주식 투자에 관심이 있다면 추천합니다.  최근에는 유튜브를 더 주력으로 밀고 있습니다. 

     

    - 삼프로tv Page2 자료실 신의 자료실 이용법 - 페이지2 앱

     

     

    월급쟁이부자들

     

    월급쟁이 부자들 팟캐스트는 부동산 관련 내용입니다. 내 집 마련의 꿈을 갖고 조금씩 듣고 있습니다. 부동산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지만 내가 아는 지역이 방송에 많이 나와서 흥미로운 내용이 많았습니다. 부동산 관련 이외에도 세금, 재테크, 주식, 교육 등 다양한 재테크에 대해 다루고 있다. 청취자를 위한 상담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유튜브 영상도 많이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부동산뿐만 아니라 직장인의 재테크와 관련된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 너나위

     

     

    듣다보면 똑똑해지는 라이프

     

    듣똑라는 기자분들이 진행하는 팟캐스트입니다. 듣다 보면 똑똑해지는 라이프의 줄임말로 종종 듣고 있습니다. 에피소드별 제목을 보고 관심이 있는 분야면 골라서 듣고 있습니다. TV 뉴스 프로그램을 잘 못 챙겨 못해서 텍스트로 뉴스를 자주 접하고 있습니다. 듣똑라를 통해서 기자들의 생생한 목소리로 최근 뉴스에 대해서 속 사정까지 상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10분 정리라는 코너는 핵심 내용은 간결하게 정리하는 코너도 있어서 짧은 시간에 최신 뉴스의 핵심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팟캐스트도 추천합니다. 더 이상 방송을 하지 않고 있는 상태이지만 아직도 팟캐스트 상위를 차지하고 있을 만큼 인기가 많습니다. 책으로도 출간되어 책도 추천합니다. 다양한 분야 주제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진행자들의 내공이 무시무시합니다. 최근 진행자가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서 해당 채널도 인기가 많습니다.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0 - 채사장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현실 너머 편 - 채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