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쟁이가 부자가 될 수 있을까 일반적인 직장인과 부자는 거리가 멀어 보입니다. 어영부영하다 보면 부자는커녕 노후 준비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월급만으로 노후를 보장받을 수 없습니다. 저금리 저성장 시대에 재테크는 필수가 되어 갑니다. 저금리에서 고금리로 넘어가고 있지만 점점 더 재테크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노동 소득은 한계가 있습니다. 예금 적금으로 돈을 모을 수는 있지만 불리긴 어렵습니다. 

 

물가 상승률을 생각하면 월급은 계속 줄어듭니다. 물론 엄청난 연봉을 받는 다면 미래에 대해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대부분 직장인은 노후에 대한 준비가 되어 있지 않는 상태입니다.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책에서 기억에 남는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월급쟁이는 경제적 자유보다 노후 준비부터 시작해야 한다.

노후 준비가 완료된 이후 경제적 자유에 대해 검토해야 할 단계가 된다.  

노후 자금에 대해서 구체적인 계획이 있는가. 대부분 노후에 대해서 깊이 있게 고민해 본 사람은 적다. 

불운한 노후를 보내기 싫다면 빨리 시작하는 것이 좋다.

더 늦기 전에 준비하자. 

 

다양한 재테크 방법이 있습니다. 주식, 부동산, 예금/적금 등이 있다. 자신에게 맞는 재테크를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동산의 장점은 레버리지를 활용할 수 있다. 정보의 비대칭이 없습니다.

전세를 통해서 레버리지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손품, 발품을 팔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저자의 다양한 투자 스토리 

 - 초심자의 행운에 속지 말자

 - 다양한 투자에 도전하자

 - 소액으로 투자하자

 

 

월급쟁이 부자들 팟캐스트를 통해서 알게 된 저자는 이른 시기에  노후 준비를 끝냈습니다. 부동산을 통해서 단기간에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책을 통해서 저자가 3년이란 기간 동안 자신만의 노하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벌써 저 멀리 앞서가고 있는 사람들을 보면 난 너무 늦은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늦은 것은 없습니다. 성급하게 서두르다 보면 다치기 마련입니다. 차근차근 준비를 하고 나만의 방식을 만들어 나가야겠다.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먼저 할 수 있는 일부터 해나가자. 책도 읽고, 절약하며 종잣돈을 만들자. 지금 살고 있는 지역부터 관심을 가지자입니다. 

 

 

 

책으로 시작하는 부동산 공부 - 레비앙

책으로 시작하는 부동산 공부 - 레비앙 부의 길로 가기 위한 첫걸음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면서 부동산 관련 책을 검색하다 눈에 들어와서 구입하게 되었다. 최신작이고 책으로 부동산 공부를 시

isuetracker.tistory.com

 

 

대한민국 부동산 지난 10년 앞으로 10년 - 채상욱

대한민국 부동산 지난 10년 앞으로 10년 - 채상욱 저자 채상욱은 유튜브를 통해서 알게 되었다. 베스트 애널리스트에서 최근 유튜브까지 섭렵한 부동산 전문가들의 전문가이다. 부동산에 대해서

isuetracker.tistory.com

 

 

나는 15억 벌어서 35세에 은퇴했다 - 이선무

나는 15억 벌어서 35세에 은퇴했다. 재테크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알게 된 책이다. 직장인이 부자가 되기란 어려운 일이다. 고수익 고연봉의 직장인이라면 가능하겠지만 평균 수익을 얻고 있는

isuetracker.tistory.com

 

 

부동산 블로그 모음

부동산 블로그 모음 너나위의 책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에 나온 초보 투자자에게 도움이 될만한 블로그 사이트 모음이다. 너바나's 일-사랑에서의 Win-Win http://blog.naver.com/PostList.nhn?blogId=apraxeo

isuetracker.tistory.com

 

 

당신의 집은 어디에 있는가 - 제이원

당신의 집은 어디에 있는가 - 제이원 내 집 마련을 위해서 부동산에 대해서 찾아보고 있습니다. 주말에 드디어 계약을 했습니다. 예산에 맞추다 보니 1순위로 생각하고 있던 곳은 가격이 너

isuetracker.tistory.com

 

다양한 부동산 책을 접하고 내집 마련을 하고 나서 꾸준히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떻게 투자를 해야 될까는 아직도 고민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