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핏 승인 보류 거절 - (feat. 데이블)

애드핏 승인 거절당했습니다. 티스토리 플러그인이 있어서 신청을 해보았지만 승인되지 않았습니다. 콘텐츠 부족, 광고 개시 방법 부적합 등등 엄청나게 다양한 철회 사유가 적혀 있었습니다. 정확하게 확인하지 않고 무턱대고 신청을 했으니 당연한 결과입니다. 보류 내역을 보니 포기해야겠습니다. 

 

해당 매체는 콘텐츠 부족으로 보류되었습니다. 콘텐츠 보충 후 재심사를 요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동일한 페이지 내 한 개의 광고 단위가 중복되어 노출되어 보류되었습니다. 한 페이지 내 동일한 광고 단위 유형 2개 이상 노출하기 원하시는 경우, 광고 단위를 추가 생성하시어 별도의 스크립트를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 설치하신 광고 단위는 한 페이지 내 1개만 노출될 수 있는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광고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설치되었습니다. 설치 가이드에 따른 방식으로 수정하신 뒤 재심사를 요청하여 주십시오. (모바일에서 728x90 단위 광고 영역의 우측이 잘린 채 노출됩니다. 광고의 모든 영역이 정상적으로 노출될 수 있도록 설치하신 후 재심사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플러그인으로 광고를 생성해서 넣었는데 광고 설정을 잘못한 거 같습니다. 애드센스와 같은 반응형 광고가 아니라서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스킨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화면 폭을 계산해서 적절한 광고 코드를 넣어줘야 됩니다. 복잡합니다. 

티스토리 계정과 카카오 계정 통합 이야기도 나오고 관리자 페이지 업데이트를 통해서 수익 관련 항목이 추가된다고 해서 미리 한번 신청해보았지만 통과하지 못했습니다. 

콘텐츠가 부족하니 당연한 결과입니다. 블로그 운영이 쉽지가 않습니다. 최근 작성하고 있는 글은 방문자 수를 늘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에 글 수가 적고 조회수가 많은 키워드 위주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글을 쓰기 전 키워드마스터에 검색을 해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가 잘 노출되는 키워드 위주로 글을 쓰고 엑셀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글을 쓰면서 방문자 수가 조금 늘었지만 주제가 없습니다. 네이버 상단에 노출되는 글이 적고 티스토리가 노출되는 키워드를 찾아서 글을 쓰다 보면 내용도 없고 재미도 없고 글쓰기도 어렵습니다.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 하고 있지만 역시 쉽지 않습니다. 데이블도 신청했는데 100% 승인안 될 듯합니다. 블로그 참 어렵습니다. 

 

1일 1포스팅 머라도 쓰다 보면 좋은 날이 올 거라 믿고 글을 쓰고 있습니다. 광고를 넣으려면 스킨 바꿔야 가능해 보입니다. 

(추가) 1달 뒤 애드핏 광고를 모바일, PC에 맞게 출력하는 코드를 본문 하단에 플러그인을 통해서 추가했습니다. 글도 많이쓰고 다시 한번 신청해보았습니다. 과연 결과는 어떻게 될지 기리고 있습니다. 콘텐츠 부족으로 2차 시도도 실패했습니다. 

 

데이블 신청 심사 통과 성공 

신청해놓고 잊고 지내던 데이블에서 메일이 왔습니다. 정보를 입력하라는 내용이었습니다. 통과된 것인가 일단 계좌 정보는 등록을 했습니다. 애드핏은 실패했지만 데이블만이라도 통과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데이블 광고 심사를 통과했습니다. 방문자 수가 많아야 통과된다는 말에 그냥 한번 신청해봤는데 덜컥 승인이 나버렸습니다. 애드센스도 최근 대란이라고 불릴 만큼 쉽게 승인이 난다고 하니 블로그 수익에 관심 있는 분들은 한번 신청하기 좋은 타이밍입니다. 

사실 광고가 아무리 좋아도 블로그 콘텐츠가 없다면 수익은 나지않습니다. 이 블로그가 그렇다. 아무리 좋은 광고를 달아 놓는다 해도 블로그 질이 떨어지면 광고 효가가 없습니다. 블로그 운영에 1순위는 방문자입니다. 트래픽을 늘리다 보면 자연스럽게 수익도 발생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떤 좋은 광고를 달아서 수익을 얻을까 고민하는 것보다 블로그를 잘 키워나가는 것이 우선입니다. 

데이블 승인 감사드리고, 애드핏은 추후에 스킨 변경해서 사이드바가 있는 스킨을 사용한다면 다시 한번 도전해보야겠습니다. 그전에 애드핏이 반응형 광고가 추가된다면 다시 도전해봐야겠습니다. 

 

유의미한 결과가 나올때까지 애드센스만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쿠팡 파트너스도 조금씩 하고 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드디어 승인

 

- 티스토리 오픈 예고 카카오계정과 수익 메뉴

- 티스토리 수익 창출 기능 공개

- 티스토리 카카오 계정 기반으로 변경

- 티스토리 유입경로 로그 설정 변경? - 복구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