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새로운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수익 창출을 위한 기능이 곧 공개된다는 내용입니다. 

 

 

[사전 안내] 수익 창출을 위한 기능이 곧 찾아갑니다.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지난 2020년 하반기에 달라지는 티스토리 공지에서 말씀드린 대로 '수익 창출 기능'을 곧 선보입니다. 어떤 모습인가요? 1. 블로그 관리에 '수익'이라는 메뉴가 신�

notice.tistory.com

공지사항에 올라온 이미지는 아래 2장입니다. 

관리자 메뉴에 수익이란 탭이 신설되고 애드핏 관리, 애드센스 관리가 보입니다. 화면에 보이는 것은 애드핏 관리 페이지로 보입니다. 수익, 통계, 광고 설정을 한눈에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UI는 기존 방문자 통계와 비슷해 보입니다. 일간, 월간, 월간 노출수, 클릭수, CPM, 수익을 차트로 시각적으로 보여줍니다. 

두 번째 이미지는 신규 에디터 작성 시 광고를 사용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글쓰기 상단에... 을 선택하면 마지막 광고가 추가되었습니다. 광고를 선택하면 카카오 애드핏 광고를 본문에 쉽게 추가할 수 있는 기능으로 보입니다. 

 

그 외에 구글과 업무 협의를 통해 'ads.txt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애드센스를 연동하면 바로 해결된다고 합니다. 광고 심사, 광고 설정, 수익 확인까지 모두 티스토리에서 가능해집니다. 복잡한 광고 설정 html 편집 없이도 on/off 버튼 클릭으로 편리하게 광고 설정이 가능해집니다. 해당 기능은 2020년 10월 내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애드핏 심사를 통과를 실패한 경험이 있습니다. 수익 창출 기능이 추가되기 전 승인을 받으려고 했지만 실패했습니다. 수익 창출 기능이 생기면 심사하는데 좀 더 편리해지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 티스토리 오픈 예고 카카오계정과 수익 메뉴

- 네이버 검색 결과 변경 PC 모바일 상관없이 동일한 결과 표시

- 티스토리 카카오 계정 기반으로 변경

- 티스토리 2020년 하반기 새로운 기능 사전 공개

- 티스토리 유입경로 로그 설정 변경? - 복구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