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서유기8이 시작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국내 시리즈물 중 가장 재미있는 프로그램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온가족들이 TV 앞에 모여 박장대소하며 웃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예전보다 TV에 대한 의존도가 많이 떨어졌습니다.

 

보고 싶은 프로그램을 언제나 어디서나 쉽게 접할 수 있다 보니 함께 보는 것보다 보기 편한 시간 생각이 날 때 찾아보는 프로그램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방송사에서 이런 흐름에 맞게 자막도 편하게 넣어줘서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짤로도 콘테츠를 충분히 소화할 수 있으니 영상을 보지 않고 인기있는 짤만 챙겨보다 이것 봐야겠다라는 생각이 들면 영상을 찾아서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전 TV 편성 시간에 맞춰 가족이 모여서 TV를 즐겼다면, 최근에는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취향 것 선택해서 보는 시대로 변하고 있습니다. 신서유기 프로그램은 넷플릭스에서 제공하고 있어 OTT 서비스로 프로그램을 즐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신서유기가 그나마 가족들과 함께 둘러앉자 재미있게 웃으면서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신서유기8 

신서유기8은 기존 시리즈와 동일한 형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용볼을 찾기 위해서 게임도 하고 미션을 수행해서 상품이나 벌칙을 받는 단순한 패턴입니다. 그 속에서 연기자들의 재치 있는 입담과 예상치 못한 돌발상황이 끊임없이 발생합니다. 나영석 PD가 잘하는 웃음코드가 넘쳐나는 프로그램입니다. 

 

나영석 PD를 필두로 강호동, 이수근, 은지원, 규현, 송민호, 피오까지 그들의 캐미가 넘쳐나는 예능입니다. 프로그램 소개는 서기 이천이십년 가을, 신묘한 빛을 따라 영험한 기운이 흐르는 지리산자락에 도착하게 된 여섯 요괴들! 과연 그들이 다시 한번 소원을 이룰 수 있을지! 과거와 현재를 넘나드는 상상초월 용볼 쟁탈전! 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전 시즌을 보지 않았더라도 첫 화만 보면 대충 이런 느낌의 방송이구나를 알 수 있습니다. 최근 1화가 방영되어 재미있게 시청을 했습니다. 아쉽게 본방은 보지 못했고 재방송을 볼 수 있었습니다. 

 

신서유기8 편성표 

본방송은 tvN 금요일 오후 9시 10분에 편성되어 있습니다. 

 

재방송 편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TV 채널 tvN와 xtvN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tvN 13일 16:33, 15일 12:50, 16일 19:10, 21:10, 17일 00:50, 10:10, 17:30, 18일 16:00, 19일 14:10입니다. XtvN은 13일 22:05, 14일 19:20, 18일 20:40, 19일 19:50분에 편성되어 있습니다. 방송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OTT가 잘되어 있다 보니 왓챠, 웨이브, 시즌, 티빙, U+모바일tv, 넷플릭스, 네이버 시리즈ON, 현대 HCN 모바일, 곰TV등 다양한 채널로 재방송 다시 보기가 가능합니다. 

 

오랜만에 TV를 보면서 시원하게 웃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시즌제라 이전 시즌에 출연했던 출연자가 출연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 아쉽긴 합니다. 

 

 

2화부터 살짝 기대감이 떨어집니다. 편집이 안된 상태로 방송이되어 방송사고도 발생하고 재미가 많이 떨어졌습니다. 다음화 부터는 신경써서 예전 신서유기 느낌을 팍팍 살려줬으면 좋겠습니다. 

3화 부터는 재미도 있고 시청률도 꾸준히 올라가고 있습니다. 본방을 다 못보는 경우가 많은데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 재방송을 챙겨 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