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시간 알리미는 학급 시간표를 알려주는 인터넷 사이트입니다. 유료 서비스입니다. 학교 당 1개의 아이디로 전 교직원과 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한 후 사용자 등록이 필요합니다. 최근 일부 무료 전환되었다는 이야기도 있어 자세한 결제 방식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추가로 확인이 필요해 보입니다. 

공식 사이트에 프로그램 이용 안내를 보면 시간표 등록 시 1년 사용 이용료를 받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 및 가격문의는 컴시간 공식 공식 사이트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시간표 조회는 무료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단 학교에서 미리 등록이 필요합니다.

조회는 웹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지원합니다. 학생용과 교사용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만 지원하는 것으로 보이고 구글 플레이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학생용

학생용 학급 시간표 조회용은 컴시간알리미(학생용)K를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아래 링크를 누르면 다운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로 이동합니다. 

 

 


 

[학생용]

 

해당 주의 시간표와 다음 주 시간표까지 볼 수 있습니다. 학급 시간표에 노란색으로 나타나는 것은 시간표가 변동되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교사용

교사용은 PC용과 모바일 안드로이드 앱을 지원합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컴시간알리미(교사용)K를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모바일의 경우 구글 플레이로 연결됩니다. 

 

[교사용]

 

웹페이지 

안드로이드가 아닌 경우 앱이 지원하지 않다보니 아이폰의 경우 웹페이지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사실 안드로이드 앱도 웹페이지를 보여주는 단순한 앱으로 보입니다.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없이 웹으로 접근도 가능합니다. 불편한 점은 학교 확인 시 학교명 검색이 아닌 학교 코드 입력 방식이라 코드를 알지 못하면 학교를 검색하기 어렵습니다. 학교코드는 해당 학교의 학과계에게 문의하면 된다고 하지만 불편합니다. 

 

간편한 학교 코드 검색 방법


 

1) comci.kr/st/ 사이트에 접속

2) 학교 이름 검색

 

서드파티 기존 개발자가 아닌 일부 개발자들이 불편한 사항을 개선하여 기존 데이터를 가공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컴시간 관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이용방법과 문의사항을 남길 수 있습니다. 컴시가 알리미 이용관련 문의 사항이 있다면 아래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comcigan.co.kr/

 

 

 

 

- 나이스 학교 코드 확인 방법

- 나이스 바이트 계산기 2가지 (엑셀 vs 웹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