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스 고등학교 학교 코드를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컴시간 알리미를 이용할 때 학교 코드를 미리 알고 있다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컴시간 알리미는 학급 시간표를 편리하게 조회할 수 있는 상용 서비스입니다. 시간표 등록은 유료, 등록된 자료를 열람은 무료입니다.

 

컴시간 알리미에 대해서 자세한 내용은 아래글 참조하시면 됩니다. 

 

- 컴시간 알리미 학급 시간표 (학생,교사)

 

출신학교 코드 검색 사이트

학교 코드를 검색하는 방법은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간편하게 출신학교 코드 검색이란 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해당 사이트는 링크를 누르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출신학교 코드 검색 사이트

 

[링크]

 

화면구성은 간단합니다. 출신학교명을 입력하는 창과 검색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출신 학교명에 원하는 검색어를 넣고 검색을 누르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서울"이라고 입력을 하고 검색을 해보면 서울이 포함된 학교 코드가 조회됩니다. 

첫 번째 열에 학교 코드, 학교명, 주소가 나옵니다. 개인이 운영하는 사이트로 보이고 언제 서비스가 사라질지 모르는 사이트입니다. 

 

엑셀 파일 활용

다른 방법은 엑셀로 정리된 파일을 구글에 검색을 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아래 파일로 첨부했습니다. 

 

03.고등학교+코드_20170913.xlsx
0.12MB

 

 

파일명을 보니 2017년에 만들어진 자료로 보입니다. 아래 탭에 고등학교 코드, 방송통신고등학교, (참고) 학력인정고등학교로 나눠져 있습니다. 

 

학교 코드가 필요하다면 두 가지 중 편한 방법으로 찾으시면 됩니다. 다른 방법은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거나 웹페이지 소스를 봐야 해서 위 두 가지 방법이 가장 간편해 보입니다. 

 

- 컴시간 알리미 학급 시간표 (학생,교사)

- 나이스 바이트 계산기 2가지 (엑셀 vs 웹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