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사용하던 키보드 쿨러마스터 노바터치를 회사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집에서는 한동안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했습니다.
키보드를 회사로 가지고 간 이유는 재택근무를 하면서 집 키보드에 적응이 되어 회사 키보드가 불편해졌습니다. 다른 이유는 회사 책상이 좁아졌습니다. 풀배열 키보드를 사용하니 마우스를 사용할 때 간섭이 생겼습니다. 텐키리스 키보드를 사용하니 그나마 조금의 공간이 확보되었습니다.
재택근무가 끝나면서 집에서 쓰던 키보드를 회사에서 사용하게되었습니다. 그런데 또 재택근무가 시작되었습니다. 코로나 언제 끝날지 모르겠습니다.
재택근무를 하면서 블루투스 키보드를 주로 사용하니 너무 불편합니다.
키보드 욕심이 생겨서 조용한 키보드 하나 살까 하면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사실 틈틈이 생각나면 키보드를 찾아보곤 했습니다. 바밀로 저소음 적축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제품군을 비교하다 최종적으로 고른 제품입니다. 선뜻 구입하기에는 비싸기도 하고 마음에 드는 물건은 재고도 없었습니다. 해외 구매 대행을 해야 합니다. 그러는 사이 가격도 많이 오른 거 같습니다.
저소음 적축은 키보드는 바밀로 키보드를 추천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검색을 해보면 덱이나 여러 키보드가 있지만 정숙성은 바밀로가 가장 좋아 보였습니다. 집에서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한 이유 중 하나는 소음때문입니다.
집에서 컴퓨터를 할 일이 없을거란 생각을 했는데 다시 재택근무를 하니 불편한 점이 많습니다. 미니 배열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하니 답답할 때가 있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블루투스 키보드는 로지텍 k380입니다. 불편한 점은 미니 배열이라 키를 조합해서 입력해야 하는 경우도 있고, 캡처 스크린 같은 키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가끔 맥도 쓰고 윈도우도 쓰다 보니 컨트롤, 알트, 한영 전환 시 손이 꼬입니다. 원격으로 업무를 하다 보면 오타도 자주 발생합니다.
Fn 키는 고정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좀 편리해졌다. 3개까지 멀티 페어링을 지원해서 다양한 기기에서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나 단점이 더욱 많습니다.
블루투스 키보드를 쓰면 좋은 점은 책상이 깔끔해집니다. 맥북, 스마트폰, 데스크톱 3개를 연결해서 선 걱정 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건전지만 잘 교체해주면 배터리 걱정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 살 때 좋은걸 사야 하나 봅니다. 지금 사용하는 제품은 가성비가 좋지만 메인으로 사용하긴 아쉬운 스펙입니다. 일상적으로 사용한다면 큰 문제는 없습니다. 미니 배열이라 F1~F12키를 사용 시 직관적으로 누르기가 어렵습니다. 키보드를 보고 키를 찾아서 눌러야 됩니다. 문서 작업을 할 때 delete, home, end, page up, page donw 등등 평소 자연스럽게 사용하던 키를 사용 못하니 답답할 때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텐키리스 제품 정도 키보드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로지텍 MX KEYS
검색을 해보니 블루투스 키보드 제품은 로지텍 키보드가 인기가 많아 보입니다. 로지텍 MX KEYS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쇼핑몰에서 몇 번 상품 설명도 읽어보고 후기도 읽어 보았습니다. 일렉트로 마트에서 한두 번 타 건도 해보았습니다. 일렉트로마트에서 봤을 때는 그냥 그랬습니다. 살짝 무게감이 있고 키감은 정숙했습니다. 전시되어 있는 제품을 눌러보았을 때 키 중앙이 동그랗게 파여있어서 손가락은 편했습니다. 키감은 탄력성 있고 좋았습니다.
구매를 할까 하며 쇼핑몰에 다시 들어가 보니 물량이 부족합니다. 지금 사면 다음 달에 받을 수 있습니다. 웃돈을 주고 살 수는 몰이 있지만 그만큼 매력적이진 않습니다.
단점
유튜브에서 확인한 단점 스페이스바가 길어서 한영 누르기가 불편합니다. 넘버락 표시등이 없습니다. 내구도가 약해 보입니다.
한영 전환 스페이스 컨트롤 변경해서 쓰면 되고, 넘버락 등 필요 없습니다. 내구도는 로지텍 내구도는 마우스부터 익히 들어봐서 잘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제품을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바이럴 마케팅 효과인지 인터넷상에서 인기는 좋아 보입니다. 광고글과 영상이 많이 보입니다.
참자. 일단 지금 사용하는 키보드로 버텨보자. 집에서는 맥북이나 사용하자. 13인치라 답답하다. 컴퓨터부터 바꿀까.라고 다짐을 해보았지만 결국 졌습니다.
재택근무 연장되면 키보드 살려고 했는데 진짜 연장되었습니다. 마음에 드는 키보드가 없습니다. 어디 조용한 키보드 없나.
다음에 이마트갈일이 있으면 일렉트로마트에 들러 MX KEYS 제고가 있으면 구입해야겠다.
쿠팡을 통해서 139,000원에 구입가능합니다.
바밀로 저소음 적축 키보드를 샀습니다. 재택이 연장되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조용한 기계식 키보드를 찾고 있다면 강력 추천합니다.
유선에 익숙해서 블루투스 마우스, 키보드는 아직 적응이 잘안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