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밀로 저소음 적축 키보드를 드디어 샀습니다. 구입 전에 엄청 고민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키보드 소음 때문에 신경 쓰였습니다. 타자를 치면 주변 사람에게 거슬리는 정도의 소리였습니다. 청축도 아닌 무접점 키보드이지만 빠르게 타자를 치면 타자 소음이 발생을 해서 새벽이나 늦은 시간에 컴퓨터를 하면 눈치가 보였습니다. 엔터, 스페이스바, 백스페이스가 특히 소음이 심했습니다. 모두 자주 사용하는 키라 더욱 신경 쓰였습니다. 

 

 

노트북도 사용해보고 블루투스 키보드도 사용해보고 여러 가지 방법을 모색해보았지만 결국 키보드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참아보려고 했지만 결국 졌습니다. 재택근무를 하면서 집에서 컴퓨터 하는 시간이 늘어나서 조용한 키보드가 필요해졌습니다. 블루투스 미니 키보드로 며칠을 버텨보았지만 일을 하기에는 너무 불편했습니다. 재택근무가 연장되면 키보드 하나 사야지라고 생각했습니다. 재택근무가 연장되면서 키보드 살 핑곗거리가 생겼습니다. 구입 전까지 오랜 고민을 했습니다. 커뮤니티에 돌아다니며 열심히 손품을 팔았습니다.

 

 

- 무소음 적축 키보드 사고싶다.

 

 

집에서 사용하던 키보드는 회사에서 사용을 하고 새로 구입한 키보드는 집에서 쭉 사용할 예정입니다. 배송을 받자마자 다른 키보드는 다 장속으로 들어갔습니다. 재택근문 기간이 늘어나 집에서 새로운 기기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바밀로 VA87M 다크 그레이 RE PBT 염화 승화

오랜만에 지출을 했더니 서론이 길었습니다. 구입한 제품은 바밀로 VA87M 다크 그레이 RE PBT 염화 승화 한글 키보드입니다. 바밀로 저소음 적축 키보드입니다. 좋습니다. 조용한 키보드를 원한다면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저소음 적축 키보드 중에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배송 상태도 깔끔하고 패키징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오랜만에 새 제품을 구입해서 택배 조회를 하루 종일 하고 있었습니다.

 

- 대한통운 택배 상세조회

 

구입하고 바로 다음날 물건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수령을 하자마자 블루투스 키보드와 청축 키보드를 치워버리고 연결을 했습니다. 신세계였습니다. 조용하고 키감도 마음에 듭니다. 먹먹하다는 평이 좀 있었는데 개인적으로는 만족스럽습니다. 오랜만에 새로운 키보드를 사용하니 더 키감이 좋게 느껴지는 것도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보았던 영상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빠르게 타이핑을 하면 소그닥소그닥 거리는 정도입니다. 새벽이나 늦은 시간에 키보드를 무아지경으로 뚜드려도 거슬리지 않는 소음입니다. 

지난번 키보드의 소음의 주 발생 원인은 엔터키와 스페이스바였습니다. 바밀로 키보드는 스페이스바 엔터키 모두 조용하게 눌립니다. 평소 좋아하던 텐키리스 키보드라 공간도 많이 차지하지 않고 필요한 키는 모든 제공합니다. 미니 배열 키보드를 사용하니 홈, 페이지 다운, 페이지 업, 쉬프트 +알트 선택 등 평소에 무의식적을 사용하던 키 조합을 사용하지 못해서 답답했습니다. 

 

일단 좀 더 사용을 해보아야겠지만 첫인상은 좋았습니다. 잘 산거 같습니다.  

텐키리스, 조용한 키보드, LED 지원

비키 스타일 키보드는 처음이라 디자인이 이상하지 않을까 했는데 이질감은 없습니다. 

키 배열이 일반적인 키보드라 바로 적응 가능합니다. 

키보드 덮개를 기본으로 제공해줘서 사용하지 않을 때 덮어두면 키보드 먼지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높이 조절이 좀 약합니다. 키보드를 살짝 밀면 한쪽이 젖혀집니다. 

 

며칠 사용해 보니 키감도 좋고 정숙해서 좋습니다. 검은색이라 깔끔은 한데 특수기호를 사용할 때 기호가 잘 안 보입니다. 일반적인 키는 다 외우고 사용을 해서 불편한 점은 없습니다. 특수기호의 경우 모두 암기하고 있지 않아 눈으로 보고 입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두운 색으로 각인되어 있어 기호가 눈에 잘 안 들어옵니다. LED를 켜도 똑같습니다. 

 

바밀로 PBT 염료승화 한글 유선키보드 저소음적축 VA87M, 매화 컬렉션

 

- 로지텍 MX KEYS 예약 판매 일렉트로마트 가야하나

- 로지텍 K380 키보드 fn 고정 방법 (F4, F5)

- 바밀로 VA87mac 87키 사고 싶다 - 결국 샀음

- 무소음 적축 키보드 사고싶다.

 

 

 

가격도 많이 오르고 구입 가능한 제품도 많이 줄어든 상태입니다. 쿠팡에 검색을 해보니 20만 원대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장비는 필요할 때 사는 게 좋은 거 같습니다. 더 참았으면 더 비싼 가격에 구입할 뻔했습니다. 

 

 

재택이 끝나고 회사로 출근을 하니 회사용으로 하나 더 구입해야 되나 고민하고 있습니다. 가격이 가격인지라 계속 고민만 하고 있습니다. 

 

 

 

바빌론 키보드 메뉴얼 설정 (LED, 윈도우 키변경)

바밀로 저소음 적축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조용하고 키감이 좋은 제품으로 가격은 비싸지만 만족스럽습니다. Fn 키를 이용해서 LED 제어부터 키 변경까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

isuetracker.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