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동글을 구입하고 데스크톱 환경에서 블루투스 키보드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맥북에서 사용할 용도로 구입을 했지만 기본 키보드와 트랙패트 조합이 너무 편리했습니다. K380은 한동안 책장에 먼지만 쌓여 가고 있었습니다.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키보드가 소음이 있어서 새로운 키보드를 사야 하나 생각을 하다가 K380키보드가 생각났습니다. 블루투스 동글만 구입하면 데스크톱에서 활용이 가능했습니다. 기존 키보드는 회사에서 사용하고 집에서는 블루투스 키보드, 마우스로 세팅하기로 했습니다. 마우스는 적응 실패하고 키보드만 블루투스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키보드도 바밀로 저소음 적축을 구매하고 블루투스 제품은 사용하고 있지 않고 있는 상태입니다. 

 

로지텍 K380 키보드는 최대 3가지의 기기 전환을 버튼 하나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1번에는 맥북, 2번 아이폰, 3번 데스크톱으로 설정을 했습니다. 블루투스 연결을 잡고 사용하는데 책상을 넓게 사용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윈도우에서 많이 사용하는 F4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fn키를 눌러야 정상 동작을 합니다. 이전 사용하던 방식과 달라서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Logitech Options 설치 

다행히 fn키를 누르지 않는 상태에서 F4키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다. 로지텍에서 제공하는 Logitech Options을 설치하면 됩니다. 프로그램은 공식 사이트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아래와 같이 설정하면 됩니다. 키보드 탭을 선택합니다.

 

K380 설정

 

 

왼쪽 하단에 있는 "표준 기능 키로 F1-F12사용"을 체크 하면 fn키를 누르지 않아도 됩니다. fn을 누른 상태로 키보드가 동작합니다. 

 

오래 사용하진 않았지만 K380멀티 페어링도 지원하고 키 소음도 조용해서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아직 한영 키 위치가 조금 낯설긴 하지만 자주 사용하면 곧 적응할 수 있을 것입니다. 멀티 페어링을 지원해서 스마트폰에서 장문의 글을 쓰때 편리합니다. 

 

 

단축키 모음

 

단축키 모음

 

화면 캡처, copy&paste , Home, End, Page up, Page down 키는 fn 조합으로 가능하다. 화면 캡처는 잘안됩니다. 

일반 키보드 배열에서 다양한 키를 사용하던 사용자라면 조금 불편할 수 있는 키보드입니다. 

 

구입처

가성비 좋은 블루투스 키보드로 입문용으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쿠팡에서 33,310원 판매중이고 블루, 차콜 그레이, 파운더핑크, 퓨어화이트가 있습니다. 직구 상품은 3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무선키보드 + 키스킨, 텐키리스, K380, Black

 

로지텍 K380 블루투스 키보드 병행 무선키보드

COUPANG

www.coupang.com

 

 

 

 

 

 

 

 

메인 키보드로 쓰기에는 좀 불편합니다. 바밀로 저소음 적축 키보드를 구입했습니다. 키보드가 도착하면 노트북 이나 스마트폰용으로 사용해야겠습니다. 바밀로 저적 키보드를 구입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선 키보드는 노트북을 사용할 때 가끔 사용하고 주로 저소음 적축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접점 키보드를 사용하다가 소음이 좀 있어서 바밀로 저소음 적축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바밀로 저소음 적축 키보드 만족하며 사용중입니다. 

 

 

 

 

로지텍 MX 메카니컬 미니 F1 기본 키로 설정 하는 방법

MX Mechanical 무선 키보드 F1키, F2 등을 기본 기능키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 사용자의 경우 F1~F12를 다양한 용도로 사용합니다. 로지텍 제품의 경우 멀티 OS를 지원하면서 F1을 기본 키로 설

isuetracker.tistory.com

 

 

 

 

로지텍 mx mechanical mini 구입 짧은 후기

로지텍 MX Mecanicla MINI 키보드를 샀다. 이마트 일렉트로닉 마켓에서 구입했다. 집에서 잘 사용하고 있는 바밀로 저소음 적축 키보드를 회사에서 사용할 예정이다. 회사에 사용하는 키보드 스페이

isuetracker.tistory.com

 

 

 

로지텍 무선 마우스 G304 구입 후기 짝퉁 주의! 드라이버 다운로드

컴퓨터 시작 시 마우스 인식이 잘 안 되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오래된 데스크톱 문제라고 생각하고 마우스 선을 다시 연결을 하면 정상적으로 동작을 했습니다. 최근 새롭게 구입한 컴퓨터에서

isuetracker.tistory.com

 

 

로지텍 MX KEYS 예약 판매 일렉트로마트 가야하나

집에서 사용하던 키보드 쿨러마스터 노바터치를 회사에 사용하고 있다. 집에서는 한동안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했다. 키보드를 회사로 가지고 간 이유는 재택근무를 하면서 집 키보드에 적응�

isuetracker.tistory.com

 

 

바밀로 VA87mac 87키 사고 싶다.

새벽에 일어나서 컴퓨터를 하면 소음이 발생한다. 본체 펜소리도 있지만 가장 큰것은 키보드 소리다. 무접점 노바터치를 사용하고 있다. 몇가지 키는 신경에 거슬릴 정도의 소음이 생긴다. 조용

isuetracker.tistory.com

 

 

바밀로 VA87M 다크그레이 RE PBT 염료승화 한글 구입 후기

키보드를 샀다. 바밀로 저소음 적축 제품이다. 구입 전에 엄청 고민을 했었다. 기존에 사용하던 키보드는 소음 때문에 조용할 때 사용을 하면 소음이 신경 쓰였다. 키보드를 치고 있는 사람은 괜

isuetracker.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