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데스크톱이 오래되어서 새로운 데스크톱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맥북을 장만한 이후 애플 제품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데스크톱도 애플 제품으로 생각을 해보았지만 몇 가지 걸림돌이 있습니다. 국내 환경에서 윈도우에 최적화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윈도우 환경이 필요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회사 업무를 원격으로 볼 때도 윈도우가 아니면 불편합니다. 정부 사이트 연말 정산이나 대출 신청을 할경우 윈도우가 아니면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윈도우 PC가 필요한 상황이 한두번씩 꼭 생깁니다. 

 

윈도우 조립 PC로 장만을 하면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서 PC를 조립할 수 있습니다. 애플 제품은 디자인이 멋스럽지만 가격이 매우 비쌉니다. 돈 걱정이 없다면 둘다 사고 싶습니다. 

 

 

 

아이맥 vs 조립 PC

컴퓨터 교체 시 Mac or Windows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애플 환경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아이폰을 이후 맥북프로도 사게 되었다. 맥북프로는 지금까지 사용한 노트북중에 만족도가 가장 높다. 활�

isuetracker.tistory.com

 

데스크톱 OS 점유율 

데스크톱 OS 점유율을 찾아보았다. 예전에 보던 결과와 크게 다른지 않았습니다. 윈도우가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1. Windows (76.52%)

2. OS X (18.99%)

 

 

 

 

Desktop Operating System Market Share Worldwide | StatCounter Global Stats

This graph shows the market share of desktop operating systems worldwide based on over 10 billion monthly page views.

gs.statcounter.com

 

 

윈도우 80% 가까이 차지를 하고 있고, OS X 가 20% 정도 차지하고 있습니다. 리눅스와 크롬 OS 는 각각 1% 정도 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PC 시장은 아직까지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가 아직 대세 OS로 꽉 잡고 있습니다. 

 

 

모바일 OS 점유율 

1. Android(70.68%)

2. iOS (28.79%)

 

 

https://gs.statcounter.com/os-market-share/mobile/worldwide

 

Mobile Operating System Market Share Worldwide | StatCounter Global Stats

This graph shows the market share of mobile operating systems worldwide based on over 10 billion monthly page views.

gs.statcounter.com

 

 

모바일의 경우 안드로이드가 70%, iOS가 28% 정도 점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나머지는 1%도 못 미치는 수준입니다. 장기적인 추세로 봤을 때 안드로이드 점유율이 조금씩 떨어지고 iOS 점유율이 조금씩 오르고 있습니다. 점유율에 비해 애플의 iOS가 스마트폰 시장의 이익 66%를 벌어 들이고 있습니다. 

 

 

 

애플, 세계 스마트폰 이익 66% 쓸어담아…덜 팔아도 여전히 많이 벌어

애플이 지난 3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판매이익의 3분의 2를 가져간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글로벌 시장조사업체인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3분기 기준 글로벌 스마트폰 영업이익은 120�

news.joins.com

 

 

 

전체 OS를 보았을때 PC는 Windows가 모바일은 Android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점유율을 보내 대세를 따라야겠습니다. 다음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를 사야겠습니다. iMac구입 보다 조립 PC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아이폰 대비 안드로이 기기중에 마음에 드는 기기가 눈에 잘 안들어옵니다. 아이폰6S에서 아이폰XS로 넘어오면서 아이폰에 너무 익숙해져 다른 플랫폼으로 옮기려고 하니 주저됩니다. 

 

 

구글 트렌드 데이터 비교 

구글 트렌드로 비교해 보아도 비슷합니다. 윈도우와 macOS 관심도가 점점 떨어지고 있지만 아직 윈도우가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와 iOS 비교 시 2009년 이후 폭발적으로 증가해서 iOS는 관심도가 급증할 때도 있지만 아직 안드로이드가 대세입니다. 아무래도 가격때문에 안드로이드 기기가 더욱 접근성이 좋지 않나 생각이듭니다. 

 

 

 

 

 

 

윈도우, 안드로이드 모두 정점을 지나 조심씩 관심도가 내려가고 있습니다. 총량을 봤을 때는 아직 윈도우가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간단하게 OS 점유율을 알아 보았습니다. 아직까지 큰 이변은 없어 보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주식사러 가야겠습니다. 

 

 

 

 

- 마이크로소프트(MSF) 배당금 확인

- 인베스코 Invesco QQQ Trust ETF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