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바이러스 검사 - 불가

아이폰은 폐쇄적인 정책으로 바이러스 검사는 불가능합니다. 특정 앱에서 다른 앱의 데이터를 접근할 수 없습니다.

 

최근 파일이란 앱이 아이폰에 기본으로 추가되었지만 사용할 일이 거의 없습니다. 파일 복사 이동 파일명 변경 등 제한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아이폰 정책상 외부에서 받은 ipa파일을 설치에도 제한적입니다. 파일 복사 시 아이튠즈를 이용해야 하거나 에어드롭 또는 별도의 유틸리티를 이용하는방법으로 파일 전송이 가능합니다. 웹으로 다운로드 받는다고 한들 다운로드 파일을 다양한 앱에서 접근이 불가능합니다. 

 

 

 
 

 

폐쇄적인 만큼 바이러스 걱정은 없다고 하나 뉴스를 보면 애플 기기만 노리는 바이러스도 존재하니 관리가 필요합니다.

 

앱스토어에 검색을 하면 바이러스 검사 앱이 존재는 하지만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백신프로그램은 아닙니다. 시스템상에 있는 파일을 스캔해서 알려진 바이러스 또는 문제가 있는 파일을 찾을 수는 없습니다. 

 

 

‎모바일 보안 및 안전 웹 VPN

‎iOS 기기를 보호하고 개인의 온라인 데이터를 지키는것이 이렇게 중요했던 적은 없었습니다. 완전히 새로워진 McAfee Mobile Security 앱을 소개합니다! 이제 Wi-Fi 보안 VPN 등 새로운 프리미엄 기능을

apps.apple.com

 

모르는 URL을 누르거나, 루팅, 미확인된 앱을 설치하는 경우 해킹에 노출될 수 있으니 유저가 조심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비밀번호가 노출된 경우 예상도 못한 경로로 해킹을 당할 수도 있으니 비밀번호 관리도 철저히 해야됩니다. 클라우드 서비스에 다양한 정보가 저장되어 있다 보니 2차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 아이폰 동영상 프레임 사진으로 변환하기 - 구글 포토

- 아이폰 iOS 14 유튜브 앱 광고 차단 하기 - 스크린 타입 설정 안됨!!

- 아이폰 iOS 14 뒷면탭 설정 제어센터, 스크린샷

- 애플 iOS 14 국내 정식 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