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킨 충전기 케이블 구입
벨킨 충전기와 케이블을 구입했습니다. 집에서 맥북과 아이폰을 충전하는데 불편함이 있어서 2가지 제품을 함께 구입했습니다.
벨킨 부스트업 39W USB C 타입 + A 타입 2포트 고속 PD 충전기 F7 U061 kr
맥북과 아이폰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충전기를 구입했습니다. USB-C, USB-A 타입을 지원합니다. 기본 맥북 충전기보다 작아서 휴대하기 편리합니다. 충전기를 들고 외부에서 작업할 일은 거의 없지만 여행이나 노트북이 필요할 경우 짐의 부피를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어 보입니다.
애플 아이폰은 8핀을 사용하고 새롭게 출시하는 아이패드, 맥북은 썬더볼트 USB-C로 충전하다 보니 2가지 케이블이 필요합니다. 최신 아이패드로 USB-C타입만 지원합니다.
외부에서 사용할 경우 모든 기기가 무선 충전을 지원하면 무선충전기만 챙기면 되겠지만 그렇지도 않습니다. 결국 2가지 모두 지원하는 케이블과 충전기가 필요합니다. 벨킨 충전기 중 2가지 모두 지원하는 충전기가 있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가겨은 역시 비쌉니다. 케이블 구입하기 위해서 벨킨 쇼핑몰을 둘러보다 충전기까지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벨킨 부스트업 라이트닝 아이폰 충전 케이블 2미터 CAA001by11M
8핀 고속 충전 케이블을 구입했습니다. 2m 길이로 자유도가 높다. 사용하던 8핀 케이블이 충전이 잘 안돼서 구입했습니다. 튼튼해 보입니다. 단선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고속 충전은 잘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애플 최신 아이폰부터 충전 케이블을 기본 구성품에서 제외되었다. 환경을 위해서 제외했다고 하지만 기업 입장에서 원가절감을 위한 꼼수가 아닌가 생각된다. 애플이 시작하니 삼성도 충전기를 기본으로 제공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집에 찾아보면 다양한 충전기가 있습니다. 케이블도 많지만 애플의 8핀 케이블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이 잘 없습니다. 내구도가 약해서 정품 케이블은 쉽게 단선이 됩니다.
애플 제품을 사용하는 입장에서 케이블이 통합되어서 충전기도, 케이블도 하나로 사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용자 경험을 중요시하는 애플이 매일 사용해야 되는 케이블 타입을 하나 정리하지 못하는지 이해가 안 됩니다. 이렇게 어영부영 버티며 액세서리로 수익을 올리고 무선충전으로 한 번에 넘어가는 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구입 후 며칠 사용해보니 편리합니다. 2미터 길의 선을 사용해서 테이블 반대 자리에서도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길이가 있다 보니 사용하지 않을 때는 거추장스럽습니다. 충전기는 맥북과 아이폰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충전 속도는 기존 대비 빨라진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잔고장 없이 오래 사용했으면 좋겠습니다.
애플 정품 충전기와 비교해보면 체감상 벨킨 충전기가 훨씬 더 빠르게 충전이 됩니다.
벨킨 UAB A포트 27W + USB C타입 포트 12W 듀얼 가정 고속 충전기 F7U061kr-SLV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벨킨 USB 3.1 C타입 멀티 허브 노트북 도킹 스테이션 구입 후기 F4U092b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