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 서점에서 구입한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을 읽었습니다. 역사를 시작으로 경제, 정치로 이어지는 책 내용은 쉽게 설명이 잘되어 있었습니다. 
 
역사, 경제, 정치라는 주제의 책을 읽으면 지루하고 재미가 없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있었지만 작가의 적절한 비유법과 요약 정리로 책을 읽는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이란 책 제목에 딱 부합하는 내용이었습니다. 
 
 
 
깊이 있게 모든 내용을 다루고 있지 않지만 정치, 경제, 정치에 관련해서 개론적인 내용을 책 한권으로 알 수 있었습니다. 지적인 대화를 시작하기 위해 기초가 되는 내용으로 책이 구성 되어 있었습니다. 역사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조금씩 확장해가며 이야기를 풀어 갔습니다. 
 
유튜브를 통해서 채사장을 알게되었고, 그의 저서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게되었습니다. 팟캐스트가 있다는 것을 알게되어 구독만 하고 아직 들어보지는 못했습니다. 찾아 보니 팟캐스트가 유명지면서 책이 나오고 베스트 셀러가 되었다고 하니 팟캐스트도 시간이 되면 꼭 청취해봐야겠습니다.
 

 

최근 최사장 유튜브도 시작했습니다. 팟캐스트가 끝이나면서 아쉬워하던 많은 팬들에게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사를 하고 책장에 있던 책을 다시 꺼내어 보고 있습니다. 다시 읽어도 재미있는 책입니다. 천천히 재독 하면서 내용도 한번 정리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