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S 아이폰XS 스펙 비교

아이폰 XS를 구입했습니다. 두대를 같이 구입하다 보니 금액이 상당했습니다. 카드 한도를 넘겨서 한도를 증액하면서 어렵게 구매를 했습니다. 무리해서 아이폰을 교체를 해야 되나 생각 들었습니다. 이왕 구입한 거 알뜰살뜰하게 오래 사용해야겠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입했고 아직 물건은 받지 못한 상태입니다.

공홈에서 아이폰을 구입하고 알뜰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GS25 U+ 요금제를 사용하다 최근 KT 엠모바일로 변경했습니다. 

- GS25 유심 변경 U+ 알뜰모바일

- kt 엠모바일 번호 이동

- 아아폰XS 공홈 구입 짧은 후기

- KB 국민 카드 한도 증액 - KB국민 앱카드

 

 

택배를 기다리면 XS에 대해 찾아보고 있습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6s와 아이폰XS의 스펙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애플 사이트에서 쉽게 모델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iPhone - 모델 비교하기

iPhone XS, iPhone XR 등 모든 iPhone 모델의 기능과 제품 사양을 비교해보세요.

www.apple.com

3가지 모델을 비교할 수 있는데 지금 사용하고 있는 모델과 새로 구입한 모델 2개만 비교해보았습니다.

 

색상 아이폰6s :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골드, 로즈 골드

 

아이폰XS :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골드 아이폰 XS는 5.8형 Super Retina HD 디스플레이가 사용되었고, 6s는 4.7형 Retina HD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카메라는 XS에 듀얼 와일드 앵글 및 망원 카메라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터치 아디 대신 페이스 아디로 대체되었습니다. A9칩에서 A12 Bionic 칩으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6S에 없었던 생활 방수 및 무선 충전을 지원합니다.

XS는 최대 수심 2m, 30분 생활 방수가 가능합니다. 무선 충전을 지원합니다.

 

무게는 6S는 143g이고, XS는 177g입니다. 두께는 XS가 0.6mm 두꺼워졌습니다.

 

XS는 배터리 성능이 향상되었고 급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어댑터는 별도로 구입해야 됩니다.

스테레오 사운드 재생으로 오디오 재생 시 입체감이 좋아졌습니다.

XS에서 가장 기대되는 기능은 보케 효과입니다. 5가지 인물 사진 조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애플 iOS 14.2 및 iPadOS 14.2 업데이트

- 아이폰 동영상 프레임 사진으로 변환하기 - 구글 포토

- 아이폰 iOS 14 유튜브 앱 광고 차단 하기 - 스크린 타입 설정 안됨!!

- 아이폰 iOS 14 뒷면탭 설정 제어센터, 스크린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