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XS 256GB를 구입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맥북 프로를 구입하고 휴대폰은 처음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카드 한도를 증액해가며 2대 아이폰 XS를 샀습니다. 

 

- KB 국민 카드 한도 증액 - KB국민 앱카드

 

예상 배송일이 일주일 정도 걸려서 기다리고 있었다. 초조한 마음에 사이트에서 배송 조회를 하면 배송일이 점점 빨라지더니 3~4일 만에 물건을 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

 

- 대한통운 택배 상세 조회 페이지 - 운송장 번호 필요

 

드디어 아이폰이 도착을 했습니다. 새로운 제품 포장을 뜯는 일은 항살 설레고 재미있습니다. 

 

기존에 아이폰6s를 사용하고 있어서 아이튠즈로 백업을 하고 새로운 폰으로 복원을 하니 완벽하게 똑같은 폰으로 복원이 되었습니다. 은행, 증권 어플 공인인증서까지 모두 백업이 되어서 신규로 세팅해줄 것이 없었습니다. 배경화면 아이콘 배치까지 동일하게 백업되니 새로운 폰이 맞나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최신 스마트폰은 대부분 지원을 하는 백업 기능이지만 간편하고 편리하다 보니 다른 기종으로 변경하기가 점점 부담스러워집니다. 

 

 

배송이 너무 빨리 되어서 휴대폰 케이스와 보호 필름이 없는 상태라 유심은 옮기지 않았습니다. 한대 폰은 유심을 넣어서 사용해 보았는데 재부팅 이후 정상적으로 잘 작동을 했습니다. 전화 테스트를 하니 유심이 없는 기기도 같이 전화가 와서 놀랐습니다. 애플은 연동성은 참 뛰어난 거 같습니다. 

 

아이폰 XS에서 찍은 사진이 자동으로 이전 폰으로 복사되는 것도 편리했습니다. 이렇게 애플 환경에 발목이 묶이나 봅니다. 

 

실사용을 해보지 않고 조금 사용해 보았지만 FaceID에 바로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없어진 홈버튼도 크게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오히려 화면이 넓어져서 웹서핑 시 텍스트량이 많아져서 시원시원한 화면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기존 휴대폰에서 조금 이질감이 느껴지는 것은 항상 표시되던 배터리 잔량이 퍼센티지로 표시되지 않는 것과 자판이 하단에서 조금 위로 표시되는 것이 달라졌습니다. 설정에서 찾아보았지만 UI가 바뀌어서 변경할 수는 없었습니다. 

 

기존 휴대폰보다 크기가 커지고 무게가 증가해서 그립감이 조금 떨어지지만 사용하다 보면 금방 익숙해질 것 같습니다. 카메라는 아직 사진을 많이 찍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인물 모드는 신기하고 또 신기합니다. 

 

 

 

Apple 아이폰 13 Pro 자급제, 256GB, 시에라 블루

 

Apple 아이폰 13 Pro 자급제

COUPANG

www.coupang.com

 

 

아이폰 13이 나온 시점에 아직도 XS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성능이 부족하다거나 사용 시 문제 되는 부분이 없습니다. 사후 관리도 잘되고 있어서 최신 iOS를 사용할 수 있어서 굳이 비싼 신형 아이폰으로 변경할 이유는 없습니다. 

 

새로운 아이폰 14가 나오면 기변에 욕심이 생길지 모르겠지만 아직까지는 만족하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Apple 정품 아이폰 14 자급제, 퍼플, 128GB

 

Apple 정품 아이폰 14 자급제

COUPANG

www.coupang.com

 

 

 

 

 

 

GS25 유심 변경 U+ 알뜰모바일

휴대폰 요금제를 변경했습니다. 오랫동안 KT를 사용하다가 처음으로 알뜰폰으로 번호 이동했습니다. 알뜰 요금제를 사용하면 불편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도 있었지만 가격이 저렴해서 변경하게

isuetracker.tistory.com

 

kt 엠모바일 번호 이동

kt 엠모바일로 번호 이동을 했다. 기존 GS 알뜰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었다. GS 알뜰 요금제의 경우 저렴한 가격에 만족스럽게 사용을 했다. 번호 이동을 한 이유는 데이터 15G 요금제를 사용을 했는

isuetracker.tistory.com

 

 

아이폰6s 아이폰XS 비교

아이폰 XS를 구입했습니다. 두대를 같이 구입하다 보니 금액이 상당했습니다. 카드 한도를 넘겨서 한도를 증액하면서 어렵게 구매를 했습니다. 무리해서 아이폰을 교체를 해야 되나 생각 들었습

isuetracker.tistory.com

 

 

아이폰6s 아직 현역인가?

아이폰6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년넘게 사용하다 보니 기변을 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습니다. 휴대폰을 바꿔야하는 이유를 매일 찾고 있지만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최신 스마트폰이 성능을

isuetracker.tistory.com

 

 

아이폰 키보드 진동 Slyer로

아이폰 키 입력 시 진동이 발생하는 햅틱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서드파티 앱을 이용하면 가능합니다. 바로 Slyder 어플을 이용하면 진동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

isuetracker.tistory.com

 

 

아이폰 방해금지모드 "지금 고객님께서.."

아이폰 방해금지 모드 해제 하기 줄곧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다 아이폰으로 변경을 했다. 걱정과 달리 아이폰으로 스마트폰을 변경하고 불편함 없이 잘 사용하고 있다. 별로 건드릴 것이 없다.

isuetracker.tistory.com

 

 

 

아이폰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 어두운 화면 해결

아이폰을 내비게이션 용도로 사용하다 보니 화면 밝기가 너무 어두웠다. 최대 밝기로 설정을 한 상태였지만 햇볕이 강한 지역을 지나면 화면을 볼 수 없는 수준이 되었다. 운전 중 신경이 쓰여��

isuetracker.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