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크톱에서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 블루투스 동글을 구입 했습니다. 가격은 7천 원 정도 했습니다.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네이버 검색 상위에 있는 제품으로 구입했습니다.

 

최신 고급 메인보드에서 블루투스와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반적인 윈도우 데스크톱 PC에서 블루투스를 사용하기 위해서 블루투스 동글을 사용 하면 가능합니다. 메인보드에서 지원을 하지 않더라도 동글을 이용해서 USB를 연결하면 블루투스를 사용할 수 있다. 

 

 

리뷰를 보니 키보드를 사용하는데 큰 무리가 없지만 노래를 듣기에는 불안한것으로 보였습니다. 

 

 

키보드만 사용할 예정이라 크게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윈도우10 PC에 연결을 하니 자동으로 장치가 잡히고 블루투스를 바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키보드 인식도 잘 되었습니다.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하니 책상에 선이 없어지고 키보드 위치도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도 블루투스 마우스로 바꿔 사용해보니 저렴한 제품이라 소음은 없지만 배열도 다르고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키가 부족하고 감도도 좋지 않았습니다. 마우스는 유선 제품을 계속 사용할 예정입니다.

 

 

구입한 블루투스 동글 제품은 티피링크 UB400입니다. 네이버 쇼핑 캡처 화면이다. 짧은 USB 형태로 되어 있어 데스크톱과 연결하기 용이합니다. 

 

 

 

 

usb 형태로 되어 있어 간편하게 장치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에서 블루투스 키보드 연결도 잘됩니다. 에어팟도 한번 연결해보니 페어링 버튼을 누르니 연결이 되었습니다. 간편합니다. 

블루투스로 이어폰을 사용할 경우 싱크가 안맞는 경우가 있다는 리뷰를 봤는데 연결해서 사용해보니 큰 이질감이 없었습니다. 유튜브, 팟 플레이어, 웹 재생 시 싱크 문제가 없었습니다. 에어팟의 장점인 사용성은 윈도우에서는 한계가 있습니다. 귀에서 빼면 일시 정지 다시 꼽으면 재생되는 기능은 불가능합니다. 윈도우에서 에어팟을 쓸 이유는 없어 보입니다. 

키보드를 새로 사면서 데스크톱에서 블루투스 쓸 일이 없어졌습니다. 성능 좋은 키보드가 아니다 보니 메인으로 사용하기 불편했습니다. 

 

 

 

바밀로 VA87M 다크그레이 RE PBT 염료승화 한글 구입 후기

키보드를 샀다. 바밀로 저소음 적축 제품이다. 구입 전에 엄청 고민했다. 기존에 사용하던 키보드는 소음 때문에 조용할 때 사용을 하면 소음이 신경 쓰였다. 타자를 치면 주변 사람에게 거슬리�

isuetracker.tistory.com

 

 

 

 

윈도우 환경에서 무선 제품을 사용하지 않다 보니 지금은 연결은 해놓고 사용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키보드, 마우스 모두 저렴한 제품이라 블루투스 감도가 많이 떨어집니다. 

 

 

 

엑토 블루투스 5.0 USB 동글, BTR-04, 혼합색상

 

 

 

 

 

 

 

 

 

 

 

- 로지텍 g430 드라이버 다운로드하기

- 로지텍 MX KEYS 예약 판매 일렉트로마트 가야하나

- 로지텍 K380 키보드 fn 고정 방법 (F4, F5)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