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업체 선정하기 

포장 이사는 해봤지만 보관 이사는 처음이라 업체를 선정하는데 힘들었습니다. 점점 짐도 늘어나면서 예전보다 물동량도 많이 늘었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이사업체를 검색하고 견적을 신청했습니다. 이사 업체는 하루 날을 잡아서 여러 업체의 견적을 받아 그중 한 곳을 선정했습니다. 다행스럽게 시간이 안 겹치고 다양한 업체의 견적을 받아서 비교할 수 있었습니다.

신기하게도 오전에는 저렴한 업체가 오후에는 비싼 업체가 견적을 보러 왔습니다. 다음날 오기로 한 업체는 견적 의뢰를 포기했습니다. 하루 견적을 받은 업체만 해도 결정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너무 많은 견적을 받으면 고민거리만 늘어날 거 같아서 하루 동안 받은 견적 중에서 선택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여기저기 견적을 넣어서 다양한 모르는 번호로 연락이 와서 나중에는 누가 견적을 보러 오는지도 헷갈렸습니다. 

 

이사 업체를 찾아보면 조금 영세해 보이는 업체는 가격이 생각보다 높지 않았습니다. 한 번쯤 들어본 누구나 알만한 업체와 비교를 하면 2배가량 차이가 났습니다. 가격 차이가 발생하는 부분은 물동량 선정 방식, 근로자 수, 보관 기간, 이사 날짜(손없느날)등 업체별 고려사항이 달라 보였습니다. 

 

포장이사의 경우 중요한 짐은 결국 직접 싸서 이사를 했기때문에 크게 걱정할 부분이 없었습니다. 가전제품이나 가구가 흠이 갈까 걱정하는 정도였습니다. 보관이사는 일정 기간 짐을 창고에 보관을 해야 하다 보니 업체 선정에 더욱 힘이 들었습니다.

 

일부 업체는 자신의 창고를 보여 주며 다른 업체보다 월등하다는 것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여러 업체의 견적을 받아봤자 머리만 더 복잡해졌습니다. 오늘 결정을 하자는 생각으로 고민을 했습니다. 인터넷을 검색을 해보니 그나마 안 좋은 평이 없는 업체로 선정을 하고 계약금을 보냈습니다. 

일부 업체는 가격을 제시하라고 하는 경우도 있고 다시 전화가와서 마음을 정했는지 물어보는 업체도 있었습니다. 

 

최종적으로 견적을 받은 업체 중 가격은 높은 업체를 선택했습니다. 높은 비용을 제시한 업체를 선정한 이유는 혹시나 잘 못된다면 저렴한 업체를 선정해서 이사가 망쳤다는 생각이 들지 않게 선택을 했습니다. 제발 무사히 이사가 잘 마무리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어느 정도 사전에 예산을 잡아놓아서 비슷한 가격대라 저렴한 업체와 가격차이는 좀 나지만 선택을 했습니다. 

 

이제 인테리어가 남았습니다. 더 큰 대출이 아직 마무리 되지 않아서 머리가 복잡합니다. 

 

 

이사 준비를 하면서 검색한 업체는 다음과 같습니다. 순서 상관없이 포장이사로 검색되는 업체 리스트입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사 업체를 선정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사업체 리스트

 

 

이사모아

 

 

yes2424

 

 

 

영구클린09

 

 

 

이사스토리

 

 

로젠

 

삼호 익스프레스

 

 

이사몰

 

서경석이사방

 

 

모두 이사

 

위매치

 

 

광고도 많고 업체가 많다보니 선택하는데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 아낌e 보금자리론 금리 조건 - 한국주택금융공사

- 당신의 집은 어디에 있는가 - 제이원

- 부동산 초보 아파트 매매 계약 시 중도금 지급

- 인터넷으로 전입 신고